Skip to main content
AmericaConventions & Meetings

IAEE 연차총회, 하이브리드로 성공개최

By 2012/12/012월 2nd, 2018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2012년 1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올란도 오렌지카운티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전시이벤트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xhibitions and Events, 이하 IAEE)의 연차총회인, ‘Expo! Expo! 2012’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Expo! Expo는 전 세계의 전시업계를 대표하는 전시회로 세계 각국의 전시산업 종사자들이 한 데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업계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글로벌 전시산업 축제이다. 하이브리드 행사로 개최된 이번 연차총회는 다양한 웹컨퍼런싱 컨텐츠 제공을 통해 온라인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등 하이브리드 행사개최의 강점을 극대화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행사개최의 이론적 담론을 현실화하였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았다.
특히 행사 개최기간 중 12월 5일, 12시부터 1시까지 IAEE TV 채널을 통해 업계 최신 동향, 실시간 뉴스, 컨퍼런스 하이라이트, 업계 신규 이니셔티브 등 다양한 인터뷰 컨텐츠를 온라인 참가자들에게 생방송으로 제공하였다.

인터뷰에는 IAEE의 CEO인 데이비드 뒤브아(David DuBois), 프레스도(Presdo) 회장이자 링크드인(LinkedIn) 공동설립자인 에릭 리 (Eric Ly), 전미방송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 부회장인 크리스 브라운(Christ Brown), IAEE 이사회 회장 도린 피엘라(Doreen Biela), 2011 IAEE 교육협의회 회장이자 프리맨(Freeman)의 부회장인 주디 오웬(Judy Owen)등 업계 저명인사들이 대거 참여하였으며, 세계 전시시장 현황 및 주요 이슈, 미래 업계 동향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한 글로벌 전시업계 리더들의 의견을 함께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한 방송시간 동안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온라인 참가자들과의 적극적인 의견 공유 및 세션 참여가 이루어졌다.


하이브리드 MICE 행사는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기존에 전통적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대면(faceto-face) MICE 행사의 강점에 온라인 채널을 통한 참가자 유치 확대 및 실시간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행사 주최자들은 웹컨퍼런싱 등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온라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행사 신규 정보 습득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향후 오프라인 참여를 독려할 수 있어, 하이브리드 MICE 행사는 행사 자체가 효율적인 마케팅 툴로써의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일부 행사들은 온라인 컨텐츠를 행사 전-후로 유료 제공하고 있어 신규 수입원으로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 IAEE는 Expo! Expo! 2012의 성공개최를 토대로 향후 동 행사 개최 시 온라인 콘텐츠 제공 채널과 규모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