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Conventions & MeetingsGreen Meetings

글로벌이벤트기업 ‘잭모튼월드와이드’, 회의산업 지속가능화표준 “BS8901” 획득

By 2011/09/012월 2nd, 2018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글로벌이벤트기업 ‘잭모튼월드와이드’, 회의산업 지속가능표준 “BS8901” 획득

잭 모튼 월드와이드(Jack Morton Worldwide)는 영국이 규정하는 회의산업 지속가능표준 “BS8901(British Standard8901)”을 획득했다. BS8901은 지속가능한 회의 및 이벤트 경영 시스템을 규정하기위해 도입된 프레임워크로, 회의 및이벤트 산업의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파급효과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체계를 제공하고 관련 기업의 활동으로 인해유발되는 부정적인 효과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잭 모튼 월드와이드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Europe, the Middle East and Africa)지역 대표 줄리앙 풀랑(JulianPullan)은 인식은 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추진하기에 쉽지 않은 지속가능한 실천사항들을 구체적인 활동으로구현하고자 노력한 것에 대한 결실이 나타난 것에 대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회의나 이벤트 산업은 기후 변화방지에 기여할 수 있는 큰 파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잭 모튼사에서는 지속가능한 경영의 실천을 극대화 하기위한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더 나아가 그들의 고객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것임을 밝혔다.

실제로 잭 모튼사는 사내경영에 있어서도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있다. 사내 실천공약내용을 살펴보면 근무 시간,조직의 자유, 윤리적 대우, 의사소통, 건강과 안전, 환경 보전 등의 방침을 가장 표준이 되는 범주에서 준수할 것임을약속하고 있으며, “EMS”라고도 일컬어지는 환경경영체제(EMS, 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1)를 미국 환경보전국(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 환경보전을 위한 실천은 1년 단위의목표 수립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데, 구체적인 실천사항에는 ‘전력사용 5% 절감, 재활용품 사용 3% 증가, 탄소 배출량3% 절감’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제는 회의 및 이벤트 산업 분야에서도 지속가능성이 중요시 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글로벌이벤트기업 잭 모튼월드와이드(Jack Morton Worldwide)가 획득한 BS8901이 향후 MICE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분야에 커다란 기여를 할것으로 기대된다.

1) 환경관리를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기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 하기위한 시스템.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