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시아전략커버스토리

홍콩-전시컨벤션 행사 개최 보조금 지원 및 전략적 B2B 마케팅 추진

By 2021/05/0310월 6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홍콩, 전시 컨벤션 행사 재개를 위한 보조금 지원

▲ 홍콩의 컨벤션전시산업 지원금 제도 안내문 (자료: MEHK)

홍콩은 지난 1월, 2차 전시·컨벤션 산업 보조금 지원 계획(Convention and Exhibition Industry Subsidy Scheme)을 발표했다. 본 계획은 홍콩 상업경제 개발청(Commerce and Economic Development Bureau)이 주축이 되어 코로나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과 전시·컨벤션 산업을 지원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정부는 총 10억 달러(한화 약 1,435억 원)를 지원했다. 이번 계획은 식품보건부 장관이 제정한 감염병 방지 및 통제 규정(Cap. 599F)에 근거하여 준비되었으며, 특히 민간 전시회 주최자들이 관련 사업 추진에 대한 지원을 공정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지정된 공식 회계사로부터 감사를 받도록 하고, 시설운영자로부터 확인 증명에 관한 서명을 받아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지원 프로그램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행사를 주최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시행되며, 특히 홍콩무역발전국(Hong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 이하 HKTDC)에서 주최하는 행사와 홍콩컨벤션전시센터(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 이하 HKCEC) 및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 AWE)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대상으로 한다.

행사장 임대료 100% 감면, 전시회, 컨퍼런스 참가자에게도 지원금 지원
HKCEC와 AWE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주최사들은 전시장 임대료 10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자격요건만 만족하면 상한선 없이 전체 임대료가 면제되는 셈이다. 주최사들은 지원금 혜택을 위해 자격요건을 갖춰야 하며, 신청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또한, HKTDC가 주최하는 전시회에 한해, 참가업체의 참가비 50%를 지원한다. 참가업체 당 최대 1만 홍콩 달러(한화 약 145만원), 10부스 이하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HKTDC에서 주최하는 컨벤션 행사 참가자 또한 참가비의 50%에 해당하는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HKTDC의 전시회 및 컨벤션을 참가하고자 하는 참가자는 참가지원금을 받기 위해 별도의 신청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으며, 행사 등록 시 혜택이 자동으로 공제된다.

행사 주최자의 보조금 지원 자격은?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시행 목적인 전시 및 국제컨벤션 행사 재개와 산업의 회복을 위하여 일정 자격을 충족하는 대상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시회의 경우 다수의 바이어와 셀러가 교역을 위한 상품 및 물품, 서비스 등을 전시하는 공간으로서 실내·외 상관없이 1,200m² 규모 이상의 전시면적을 충족해야 하고, 국제회의 경우 특정 주제에 관한 논의나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4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석하면서, 해외 참가자가 전체 참가자의 50% 이상이 되어야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행사를 위해 임차한 면적의 50% 이상을 전시회 또는 국제회의 개최 공간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본 프로그램에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전시회와 국제회의 둘 다 정부의 감염병 예방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는 조건도 포함된다. 2021년 2월 18일부터 본 보조금 제도를 신청하는 모든 주최자는 정부의 질병 예방 및 통제 규정에 따른 공중오락시설에 해당하는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이와 함께 HKCEC와 AWE가 요구하는 행사 개최 지침도 준수해야 한다. 특정 전시 부스에 참가자들이 과도하게 몰리지 않도록 방문객의 이동 동선을 관리하고 통제할 직원을 배치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공중오락시설 통제에 관한 세부 조항은 아래를 참고할 수 있다.

 

커버스토리 기사 콘텐츠는
별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T. 02-6952-8328E. icem@icemkorea.com

 

Leave a Reply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