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terviewVol. 54오피니언커버스토리

[Vol.54 인터뷰] ASM Global 레베카 배리(Rebecca Barry) 그룹장

By 2023/10/13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Q1. ASM Global에 관한 소개를 부탁한다.
ASM Global은 세계 최고의 행사 및 베뉴 관리 기업입니다. 우리는 주요 고객인 시설 소유주의 건물을 관리하고, 시설을 찾아온 방문객들에게는 기억에 남는 경험을 선사하는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협력 파트너들과 함께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ASM Global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최상의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조직의 지속가능한 혁신을 뒷받침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기업의 비전은 우수한 인재들이 빚어내는 것이니까요. 즉, ASM Global이 추진하는 모든 일의 핵심은 사람들입니다.
현재 ASM Global은 350여 개 이상의 시설을 운영·관리하며, 수만 명 이상의 열정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SM Global은 더 나은 근무 환경을 만들고, 다양성 있는 인력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가 활동하는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기여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Q2. 최근 MICE산업의 인력난 이슈가 심각한데, ASM Global에서는 어떠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는가?
현재 ASM Global도 인력에 관한 이슈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속한 아태지사에서도 지속가능한 인력양성 및 커리어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력관리도 기술과 전문성이 필요한 만큼 투자가 필수적인 영역입니다. 엔데믹 이후 대부분의 시설들이 다시금 매우 바쁜 행사 일정을 소화하면서 사업 회복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ASM Global에서는 현재 매우 흥미로운 시기를 맞이한 셈이지요. 그럴수록 인력관리에 관한 섬세한 터치가 필요합니다.
이에, 아태지사에서는 L.E.A.D.@ASM Global라는 자체 브랜드를 설립하고, 효과적 인력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출시했습니다. L.E.A.D. 프로그램은 ASM Global 인재들에게 지속적인 도전 기회를 제공하며 이들의 비전과 발전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개발 과정 패키지입니다. 현재 ASM Global에 근무하는 유능한 인재들이 L.E.A.D.에 참여하고 있으며, 서로 다른 국가에서 근무하고 있는 동료들과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킹하는 ‘차세대 리더(The Future of Leadership)’ 워크샵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리더 워크숍은 직원들 간의 지식 교류를 통한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합니다. 여러 국가를 순회하며 시리즈로 개최되고 있는 교육 행사입니다. 두바이, 쿠알라룸푸르, 호주의 퍼스, 크라이스트처치 등 여러 지역의 동료들이 참여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용하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우리 인재들의 교육·훈련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역사회와 융합 측면에서도 인적자원관리 전략이 적용됩니다. 각 소재지의 예비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거나, 인재 선별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ASM Global의 인적자원 관리 프로젝트는 우리의 유능한 인재들이 자신의 장소, 나라, 그리고 지역 전체에서 성장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의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MICE산업에 대해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로써 베뉴관리사업과 행사기획업 모두가 번성하고, 오프라인으로 행사들이 복귀하여 MICE산업이 이전의 역동성을 다시금 되찾기를 희망합니다. 우리 산업은 무척 다양한 섹터의 융합체입니다. 회계사나 변호사, 배관공이나 목수, 행사 매니저나 요리사 등 직종을 막론하고, 매일이 새로운 흥미로운 분야입니다. 우리는 좋은 인재들이 ASM Global에 합류하기만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ASM Global과 함께 오래 머물기를 희망합니다.

커버스토리 기사 콘텐츠는
별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T. 02-6952-8328E. icem@icemkorea.com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