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기술뉴스아시아

싱가포르 관광청의 디지털 전환 플랫폼 – Tcube

By 2021/04/167월 1st,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싱가포르 관광산업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티큐브 플랫폼

관광산업의 회복을 위한 싱가포르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싱가포르는 주력 산업인 관광MICE산업의 회복을 위해 안전행사 개최를 목표로 파일럿 행사 프로그램을 발빠르게 추진하였으며, 주요 컨벤션 시설들은 이미 고품격 하이브리드 행사가 가능하게끔 관련 인프라를 갖춘 상태다. 게다가 창이공항 인근에 격리시설을 겸한 회의 시설(커넥트앳창이)을 갖추어 비즈니스 관광의 물꼬를 틔우기도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싱가포르는 관광산업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기에 나서기 시작했다.

 

최근 싱가포르 관광청(Singapore Tourism Board, 이하 STB)은 기술혁신 트렌드에 발맞춰 자국 관광청(Tourism Court) 내에 관광업계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혁신공간인 ‘티큐브(Tcube)’를 마련하기로 했다. 티큐브는 관광업계 종사자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켜 관광객들의 여행 만족도를 제고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체계를 구축한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티큐브 구축 사업을 담당한 싱가포르 산업기술혁신부서의 전무 옹 휘이 홍(Ong Huey Hong)은 “우리는 관광기업들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리더로 성장하고, 더 나은 경쟁력을 갖췄으면 한다”며 “업계 내 기술 선도자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도록 육성사업을 실시하고, 오늘날 감지되는 변화의 과정 속에서 기회를 잡기 위해 티큐브를 런칭했다”고 말했다. 이어 “티큐브 플랫폼 지원사업은 적극적인 파일럿 테스트와 실험을 기반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기술혁신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자국 관광 업계 종사자들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티큐브 지원사업은 ‘학습, 테스트, 구축’ 3가지 단계로 이루어진다. 우선 학습 단계에서는 디지털 전환 지원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자체 평가도구인 STB의 관광 혁신 지수(Tourism Transformation Index)를 활용한 중간 테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업계 종사자들은 리더십 컨퍼런스와 사례 연구를 통해 산업 간 트렌드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여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시범적으로 도전해볼 수 있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