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트렌드

<대면 행사에 대한 불안 해소>를 위한 대처 방안

By 2021/03/1210월 1st,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MICE산업의 전망에 낙관적인 신호가 관측되고 있다. 노스스타 미팅스 그룹(Northstar Meetings Group)이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설문조사(Pulse survey)에 따르면, 최근 집합 모임 관련 예약 건수가 거의 두 배로 증가하였으며 81%의 행사 기획자들은 올해 안으로 대면 행사의 정상화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했다. 사실 아직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불확실성을 완전히 배제하기는 힘들다. 대면 행사를 자유롭게 개최할 수 있는 때가 온다고 하더라도 회의 기획자들은 참가자나 참가업체로부터 행사의 안전성에 관한 문의를 끊임없이 받게 될 것이다. 이에 대비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행사 기획자들을 위한 4가지 대처 방안을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정상화에 대한 불안감을 이해하라

오랜 기간 집에서만 머물다가 정작 그토록 갈구하던 집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상황이 오면 묘한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 완벽한 안전이 보장되는 환경에서 벗어남에 따른,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이다. 이러한 현상은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다시금 사회 활동을 시작할 때 오는 스트레스에 기인한다. 학계에서는 이를 ‘재진입 불안(Reentry Anxiety)’이라고 명명하고 있다.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불안 치료 분야를 연구하고 있는 릴리 브라운(Lily Brown) 연구원은 재진입 불안을 가진 사람은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말한다. ‘코로나19 감염을 걱정하는 유형’과 ‘사회 활동 결여로 재개가 힘든 유형’이다. 첫 번째 유형은 집에서 나와 다시 바깥 생활을 시작하기까지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이들이 밖으로 나오려면 코로나19로 인한 위험이 납득할 수준만큼 제거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후자의 경우 첫 번째 유형에 비해서는 외부 활동을 완전히 차단하지는 않지만, 행사에 오래 머물지 않거나 행사 참여 건수를 축소하는 경향을 보일 것이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