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기술뉴스미팅·컨벤션트렌드

비대면 회의 트렌드에 대비하는 7가지 방법

By 2020/10/216월 14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회의·이벤트 업계는 코로나19로 인해 흩어진 참가자들을 다시 행사장으로 끌어 모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핵심 이슈는 언제나 비대면이다. 주차장에서부터 볼룸 안의 자리에 앉기까지 참가자들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을 찾는 것이다.

아직까지 공식적인 코로나19 백신이나 뚜렷한 치료법이 발견되지 않은 실정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 사람들은 정부의 허가승인만 있다면 대규모 모임에 기꺼이 참여할 의사를 품고 있는 상태다. 그러나 당분간 암울한 전망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일정을 연기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방역당국 및 국제보건기구(WHO)의 가이드라인을 따라야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회의 기획자들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최근 업계에서 논의되고 있는 참가자의 안전을 보장할 비대면 행사 운영 방안 7가지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다.

 

[창의적인 비대면 회의 솔루션]

 

사전등록 및 사전결제체계 마련

더 이상 사전등록을 위해 종이가 오갈 필요가 없다.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를 활용하여, 입장료 결제 및 등록확인 업무의 자동화를 도모하라. 또한, 기존 등록단계에서 제공하던 네임택 같은 참가물품을 대면으로 직접 제공하기보다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키트(마스크 등)를 제공하거나 행사 방역지침 등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