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시설 인프라트렌드

왜 아직도 행사장에서는 Wi-Fi가 잘 되지 않는가?

By 2019/11/01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왜 아직도 행사장에서는 wifi가 잘 되지 않는가?

느린 인터넷 속도, 갑자기 끊기는 네트워크, 그리고 적절한 무선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서 방의 한 쪽 구석으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 등. 이러한 문제는 거의 모든 회의 참석자들이 행사장 내 Wi-Fi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적어도 한 번은 겪었을 문제들이다. 특히 큰 행사장에서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MICE분야의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EventMB’가 발표한 최근의 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원활한 Wi-Fi를 제공하는 것은 회의기 획자들이 직면한 가장 큰 도전과제 중 하나로, 조사대상의 절반 이상이 이 부분에 대한 문제를 계속적으로 제기하고 있다. 이들 문제의 대부분은 단순히 Wi-Fi의 원활하지 않은 작동 방식 때문으로, 이 부분 외에 다른 어떤 서비스에 대한 변화도 행사의 완 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스마트폰 시대에 들어왔어도 많은 기획자들이 인터넷 접속 문 제를 우선순위에 두지 않으며, 좋은 Wi-Fi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무엇을 확인해봐야 하는지 에대해거의인식조차하지못하고있는것이현실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이 같은 문제를 사후에 알게 된다.” 라고 행사 기술 조율을 돕는 단체 인 ‘더미팅풀(The Meeting Pool)’의 공동 설립자 타라 토마스(Tara Thomas)가 언급했다. “기 획자들은 참가자들이 얼마나 답답해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음식이 안좋을 때보다 더 답답한 문제다. 음식이 안 좋으면 그냥 다른 곳에서 사오면 된다.”

“와이파이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기에 그저 정말 복잡하고 난해한 주제일 뿐인 것 같다.”라고 이벤트 와이파이 제공업체인 ‘트 레이드쇼 인터넷(Trade Show Internet)’의 공동 설립자인 ‘이안 프램슨(Ian Framson)’이 말했다. 프램슨에 따르면, 많은 기획 자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Wi-Fi를 단순히 Wi-Fi라고 생각하는 것이며, 소수의 사람들을 위해 설계된 네트워크를 수천 명이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우를 범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수천 명이 동시다발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에는 문제가 달라진다. Wi-Fi 인프라는 하나의 편의시설과 같으며, 기획자들은 참가자 수와 주최자 및 참가자의 특정한 요구를 고려할 필 요가 있다.

그는 “햄버거를 주문하는 것으로 생각해보자.”라고 말하며, “몇 명이 먹을 것인가? 여유있게 해야 안전할 것이다. 100명을 예상한 다면 110개의 햄버거를 주문해야 할 것이다. ‘이 사람들은 얼마나 배가 고픈가?’를 고려한다면 더 많은 수량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