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데스티네이션전략

협업단체기관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5가지 전략

By 2019/02/15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협업단체기관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5가지 전략

ASAE Foundation Research Series_5 Successful Global Growth Practices

미국 협단체 임직원 협회(ASAE, American Society of Association Executives)에서 협단체기관들 (associations)의 사업영역 확장 및 글로벌 성장 추진전략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ASAE 연구재단 시리즈(ASAE Foundation Research Series)의 일부로 이들 내용 중 글로벌 성장을 위한 5대 추진전략(5 Successful Global Growth Practices)이 공개되었다.
연구를 위해 미국 소재 국내외 협단체기관, ASAE 회원기관의 직원(국제화 업무 관련 직원이 없을 경우, 협회 내부 에 국제화 업무에 대한 책임을 갖는 개인 및 최고 책임자)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여러 분야의 15개 협회를 대상으로 심층 전화 인터뷰(IDI), 의료협회 간부들을 대상으로 포커스그룹 인터뷰(FGI) 등을 수행하 였다. 그리고 글로벌 성장을 목표로 하거나 하려고 하는 기존 협회의 전략수립에 필요한 내용을 도출하기 위하여 ASAE의 글로벌 경영관리 시리즈 자문위원회(Global Management Series Advisory)와 MCI 그룹과의 논의를 통 해 함의를 끌어내었다. 이 결과가 글로벌 성장과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외 시장에서 각 협단체의 회원 들과 이들의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 긍정적 성장을 보일 가능성은 클 것으로 기대된다.

 

1. Dedicate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에 주력,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

 

대부분의 협회들은 국제기관의 회원으로 활동하거나 제품(상품 및 서비스)이 (양 또는 질적으로)성장하는 것은 조 직의 재정적 안정(Financial Health)을 위해 ‘매우 중요’하거나 ‘중요’하다고 응답하였다. 특히 글로벌 활동을 확장 하고 있는 기관들(growers)이 그렇지 않은 기관들(Non-growers) 보다 이에 대한 입장이 뚜렷했다. 제품과 국제기관 회원으로서의 활동은 시간이 지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확률과 지속성장 가능성을 한 층 더 높일 것 이다. 즉, 국제기관 회원으로서 고객 및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서비스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이 마련되 지 않는다면 성장을 지속할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국제 회원과 고객들의 요구를 잘 이해하고, 이들에 게 보다 유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단순히 해외국가의 회원을 갖는 것만이 차이를 만 드는것은아니며,국제회원을통해다양한영역의관점과통찰력을가질수있도록해야할것이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