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Convention CentersConventions & MeetingsExhibition CentersExhibitions

컨벤션뷰로와 구글의 전략적 제휴

By 2014/09/012월 2nd, 2018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98

[순서]

1. 컨벤션뷰로와 구글의 전략적 제휴 : 비즈니스와 가상세계의 연결
2. 컨벤션뷰로, 경쟁도시와의 협력을 통한 상생전략 추구
3. 전시 브랜드를 리브랜딩(REBRANDING)하라! : AIBTM, 과감한 규모 축소 및 효율성 추구
4. 소규모 회의장 예약 및 관리 간소화 전략 : 행사 기획자 및 호텔리어가 제시하는 소규모 회의장 계약 및 준비 절차 간소화 방안

 

 

1. 컨벤션뷰로와 구글의 전략적 제휴 : 비즈니스와 가상세계의 연결

 

99*구글맵의 사진작가 애덤힐커(Adam Hilker)가 구글비즈니스뷰(Google Business View) 가상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 피트니스 센터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음.

 

 

 

 

360°뷰로 만나는 펜실베니아 내 다양한 베뉴의 실제 모습

2014년 4월, 펜실베이니아컨벤션뷰로(Central Pennsylvania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CPCVB)가 지역 내 관광홍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시하였다. CPCVB의 공식 홈페이지(www.visitpennstate.org)에 접속하는 방문객들은 메인페이지에서 쉽게 “구글가상지역투어(Google Virtual Area Tour)” 링크를 찾을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40개가 넘는 지역 내 레스토랑, 소매점, 기타 비즈니스 및 관광지의 실제 모습을 360°뷰로 만날 수 있다.

게시물의 대부분은 CPCVB와 구글 간 파트너십이 체결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CPCVB의 상무이사 벳시 하월(Betsey Howell)에 따르면, “구글뷰를 처음 접하자마자 우리 회원사들을 위한 비즈니스에 활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다. 구글뷰와의 연계는 컨벤션뷰로의 지역홍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흘륭한 프로그램임을 인식했다.”고 설명한다.

구글의 컨텐츠제작 담당자인 짐 힐커(Jim Hilker)는 뉴욕 이타카(Ithaca)에 소재한 그의 자택에서 지역 내 비즈니스를 연결하고 있다. 힐커와 그의 팀원은 여러 장소를 방문하여 삼각대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360° 이미지를 촬영한다. 다양한 장소들이 다양한 위치와 각도에서 다중적으로 촬영된다.

이러한 가상투어가 온라인 상으로 게재되면 방문객들은 마치 해당 장소의 중심에 서있는 것처럼 투어를 해볼 수 있다. 힐커에 따르면 “구글가상지역투어는 대중들에게 더욱 상호작용적이고 즐거운 방식으로 비즈니스 연결 기회를 제공한다. 더 많은 잠재고객들을 미리 만날수록, 지역 브랜드가 고객의 머리에 인식되는 기회가 더 많아지고 이는 결국 관광 상품과 서비스 구매로 이어지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촬영 및 서비스 계약금액은 1년 기준 $96이며, 전체적인 비용은 운영규모와 준비횟수에 따라 달라진다. 힐커는 “사업자는 그들이 무엇을 보여주기를 원하는지만 결정하면 된다. 삼각대를 설치하고 움직일 때마다 관련비용이 발생하므로, 얼만큼의 돈을 지출할 수 있고 얼마나 보여주기를 원하는지 사이에서 세심하게 균형을 잡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100

 

비지트플로리다 – 구글 연계 관광서비스 비치파인더(Beach Finder)

플로리다의 작은 섬 안나마리아(Anna Maris Island)에서 아름다운 해변을 찾는 일은 이제 한결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비지트플로리다(Visit Florida)는 2014년 6월, 구글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설계된 비치파인더 (Beach Finder) 프로그램을 런칭하였다. 비치파인더는 구글맵 기능과 연계하여 지역 방문객들에게 기존의 ‘스트리트뷰(Street view)’가 아니라 ‘비치뷰(Beach view)’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의 주요 콘텐츠는 지난 여름과 가을에 825마일에 달하는 플로리다 해변의 360° 파노라마뷰를 찍기 위해 45파운드의 배낭을 매고 방문한 트레커(trekker)들에 의해 완료된 상태이다. 브레이든턴지역컨벤션관광뷰로(Bradenton Are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BACV)의 상무 엘리엇 팔초네(Elliott Falcione)에 따르면, “비치파인더는 다른 휴양지와는 다르게 우리의 잠재고객에게 재미있고 독특하고 매력적인 최신식 도구를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방문객들은 비지트플로리다 홈페이지(visitflorida.com)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서부터 쉽게 비치파인더 링크를 찾을 수 있으며, 이를 클릭하면 트립튜너(Trip Tuner)를 통해 간단하게 자신의 해변 선호도나 해변 모험수준 등을 지정할 수 있다. 비치파인더는 이같이 사용자가 지정한 취향과 선호도에 적합한 해변을 추천해준다.

 

101

102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