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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ventions & MeetingsExhibitionsIncentives

World Top 25 DMC 현황 분석

By 2010/09/013월 8th, 2018No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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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스페셜이벤트매거진(Special EventManazine)은‘World Top 25 DMC 현황’을 발표하였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개념인 DMC(Destination Management Company)는 해당 지역에서 MICE관련 지역기반 서비스 및 관련업체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회의관련 공급업자, 숙박업, 운송회사 등과 연계하여회의 개최전후 및 진행기간 동안 다양한 관련업무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현지 코디네이터 업체를 일컫는다.

최근 행사주최자들이 자국 도시뿐만 아니라 세계 각 지역으로개최지역을 확대함에 따라 해당 개최지역에 대한 전문성및 지식을 갖춘 DMC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본 지에서는 DMC가 MICE산업에서 담당하는 기능과 역할, 담당업무 및 제공서비스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알아보고, 스페셜 이벤트 매거진이 발표한 DMC 세계랭킹(Top 25 DMCs)을 바탕으로 글로벌 DMC 기업의 현황에 대해 살펴보았다.

Part Ⅰ. 디엠씨(DMC)에 대한 이해

Part Ⅱ. 세계 상위 25개 DMC 기업현황

Part Ⅰ. 디엠씨(DMC)에 대한 이해

DMC는 개최지역에 대한 지식과 전략적 네트워크를 갖춘『개최지역 전문업체』
미팅, 엑스포, 이벤트, 컨벤션 등 MICE 관련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개최지의 인프라, 지역법제, 서비스공급자 정보 등 개최지에 관한 전문지식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항공사, 호텔, 리조트, 컨벤션센터와 같은 MICE 산업 내 공급업체들과 전략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있는 DMC의 대행서비스가 개최지에 대한 정보가 부재한 행사기획자들에게는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한 필수요소가 된다. DMC는 기업 네트워킹, 포상관광, 신제품발표회 등 다양한 이벤트의준비와 진행을 맡으며 개최지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팅·이벤트 플래너들의 예산과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독창적이고도 현실적인 이벤트 컨셉 및 테마를 제작한다. DMC는 또한 기업 미팅·이벤트 준비 용역 이외에도 대규모 스페셜 이벤트나 파티 준비·진행을 맡기 때문에 지역 내 뮤지션이나 유명 연예인들과의 인맥이 아주 중요하다. 이벤트나 파티를 준비함에있어 전반적으로 필요한 장식, 화환, 조명에서부터 교통편, 투어 등의 부대행사 준비에 이르기까지 DMC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수십여 가지에이른다.

개최지역 전문가로서 DMC가 행사 주최/주관기관에 제공하는 주요자원은 상품, 명성, 경험,관계, 서비스 제공업체, 그리고 신용과 구매력이다. 먼저, DMC가 제공하는 ‘상품‘이란 고객에게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일컬으며, DMC는 교통편이나 현장스태프 고용 등의 관리업무 외에도테마파티, 투어, 팀빌딩 엑티비티 구성 등 창의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DMC는 서비스 제공업체이므로 고객만족도는 DMC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의 질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결과물이자 다른무엇보다 소중한 자산이다. 비단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판뿐만 아니라, 업계 내 DMC의‘평판과 명성’또한DMC의역량을반영하는주요한요소이다.

행사를 기획하는 업체들이 DMC를 고용하는 가장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DMC의‘업계경험’과‘전략적네트워크’이다. 업계 특성상 우후죽순으로 생기는DMC중 타 업체와 구분되는 경쟁력의 소산 역시 수년간 체득된 업계경험이다. 또한 이러한 업계경험과 더불어 공항, 호텔, 법제처, 시청 등과 같이 행사진행에 연관된 모든 관계자들과의 맺고 있는 친밀한 관계, 그리고 그러한 인맥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수 있는 역량 역시 DMC가가지고있는커다란강점이다.

DMC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지역 내서비스 공급자를 거쳐 제공되므로 DMC는 교통편에서부터, 화훼, 조명, 음향시설, 개최장소, 연예인에 이르기 까지 프로그램 관련된 모든 요소를 고객의 요구와편의에 맞게 조율하여 제공하는 능력, 즉‘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공급자와 판매자’를 필요에 따라 섭외할 수 있는 능력을 자원으로 갖추어야 하며, 더불어 연계업체들과 다년간의 비즈니스를 통해 신용을 쌓고 구매력과 영향력을 쌓아 프로그램이나 행사 준비·운영 과정에서제공 서비스 혹은 이벤트 개최장소 변경 등의 돌발 상황발생시 ‘신용과구매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PCO와 DMC의 차이 비교
1. DMC는 글로벌 PCO/AMC의 코디네이터

국제회의, 전시회 등의 MICE관련 행사는 준비과정이나 운영 등에 있어 행사의 목적과 규모에 따라 부대시설에서 행사진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특성을 갖는다. 따라서 준비와 운영 전반에 걸쳐 고도의 전문성이요구되며 MICE 산업 전반에 관한 종합적 식견을 지닌국제회의전문 기획업체 (Professional Convention/Congress Organizer 이하 PCO)와 같은 전문 인력이필요하다.

세계 각지에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노력이점차 가속화되고, 개최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PCO의 종류에 관계없이 기업이나 단체의 회의전문가로서 정규 고용된 PCO(In-House MeetingPlanner)나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PCO(IndependentMeeting Planner) 모두 개최지역에 대한 전문성과 지식이 부족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에 봉착하게 되었다.이에 따라 개최지에 대한 전문지식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DMC(Destination ManagementCompany)의 필요성이 부각되었다. 그렇다면 여기서말하는 DMC란 무엇이며 DMC는 어떤 기능을 하는가?DMC는 개최지에서 지역 제반 서비스 및 서비스 공급업체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회의관련 공급업자,숙박업, 운송회사 등과 관련하여 행사 전후 및 진행기간동안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는 현지 코디네이터 업체를일컫는다.

2. DMC는 행사 주최/주관기관의 기획, 준비, 운영, 관리, 업무 지원
DMC의 고객층은 크게 행사를 주최하는 주최기관이거나 혹은 그 주최기관이 고용한 전문 용역업체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DMC가 진행하는 행사의 참가자는 한 기관 혹은 기업의 영업팀과 같은 특정 그룹에 소속된 사람들이며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각양각색의 사람들로 꾸려진 투어그룹들을 상대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그러나최근에는 대규모 투어 회사들의 경우 교통편이나 투어프로그램을 꾸리는데 있어 DMC를 고용하는 추세이다.DMC는 행사 주최기관과 직접 계약을 맺거나 주최기관의 행사를 주관하는 전문업체가 있을 경우 그 업체와 계약을맺기도한다.

DMC의 조직 및 업무구성 현황
DMC는 대개 지역 내 미팅이나 이벤트가 개최되는 행사개최지 부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지역주민이 운영하는 작은 규모의 사업장인 경우가 많다. 영업,운영, 행정 등 중요한 책무는 대부분 사장이 직접 맡고있는데, 이러한 이유로 호텔, 리조트, 컨벤션센터, 레스토랑과 달리 DMC는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함에 있어 큰자본투자가 필요 없다. 회사에 따라 책무와 직책이 다르지만일반적인조직도는다음과같다:€

DMC 조직구성은 크게 4가지(경영&행정, 운영&프로덕션, 영업&마케팅, 필드스텝)부서로 분류되는데, 각 부서별일반적업무구성은다음<표>과같다.

DMC의 효율적 운영요건
접근성, 테크놀로지, 전문지식, 네트워크
DMC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첫째, 호텔, 컨퍼런스시설, 관광지 등과 접근성이 좋은 전략적 위치의 사무실과 업계 경험이 풍부한 직원이 필요하다. 둘째, 커뮤니케이션 관련 설비를 포함하여 컴퓨터 장비, 이미지소프트웨어, 초고속 인터넷망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고객 제출용 보고서와 그래픽은 업계기준에 맞게 전문적 수준으로 만들어져야한다. 셋째, 모든 DMC는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보험(예: 고용보험, 사업자 보험)에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지역 내 DMC를 운영하기 위해필요한 자격증과 사업자등록을 소지하는 동시에 사업체운영에 연관된 법제와 규제항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아울러, 서비스 산업의 모든 분야가 그렇듯이 DM(Destination Management)분야역시“관계형성”이 매우 중요한 업계이다. DMC는 호텔, 관광지, 컨벤션뷰로, 공항, 법제처, 서비스·재화공급업체들과 지속적인 비즈니스를 통해 전략적인 관계를맺어야만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효율적으로제공할수있다. 또한, 그동안업계에서쌓아온경험,업력은 DMC의 역량을 고객들에게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보증수표의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DMC 자체의역량과 함께, 업체가 위치한 지역의 행사 개최지로서의 역량도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의 필수요소이다(예: 관광지, 즐길거리및볼거리, 먹을거리등).

DMC의 비즈니스 전략 1

–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DMC가 소재하고 있는 지역의 인프라에 따라 DMC의 타깃고객층도 협회컨벤션, 기업미팅 및 이벤트, 해외관광그룹, 개인여행자, 국내인센티브시장 등으로 다양하게 나뉜다. 대부분의 DMC들은 여러 개의 시장을 타깃그룹으로 삼는데, 이 역시 업체가 위치한 지역의 컨벤션센터, 호텔, 리조트, 공항시설 등과 같은 인프라의특성에 따라 적절히 책정된다. 여타의 영업체들과 마찬가지로 DMC들도 소비·지출 등 연간 예산안을 포함하는연간 경영계획서를 작성하는데, 이 같은 경영계획서를작성키 위해서는 영업·마케팅 계획서 작성이 선행되어야한다.

DMC 세일즈업무의 첫 번째 단계는 새로운 판매기회를 포착하여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다.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기회는 고객들이 있는 곳 혹은 고객들이 비즈니스를하는곳에서창출된다. 따라서, DMC들은ASAE(American Society of Association Executives),IT&ME (Incentive Travel & Meetings Exposition)와같은전시회중에서ROI를최대화할수있는행사만을골라참여함으로써고객유치를위한영업·마케팅예산을효율적으로활용해야한다.

기업체, 인센티브 업체, 미팅 업체 등의 경우 지역마다 흔히「House Account」라 일컫는 선호 DMC를 정해놓고특정지역에서행사를주최·주관하게될경우사전에 정해놓은 DMC를 고용한다. 이렇게 선호 DMC로 선정될 경우, 일반적으로 거쳐야 하는 입찰경쟁으로 인한에너지 소모를 피할 수 있으므로 선호 DMC가 되기 위한 경쟁은 상당히 치열한 편이며, 선정된 뒤에도 고객과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이 요구된다. 관계유지를 위한 노력은 비단 우수한 서비스 제공에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미팅 플래너들이 가입하고 있는협회 등에 함께 가입하여 지속적인 인맥관리를 하는 등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때문에 DMC의 일반적인경영계획에는 MPI(Meeting ProfessionalsInternational)나 SITE(Society of Incentive &Travel Executives)등과 같은 업계 협회의 회원가입이인맥관리차원에서포함되어있다.€

DMC 소재 지역 내 영업활동 역시 영업계획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소재 지역 내 업체 중 DMC와 같은 고객과 플래너들을 상대하고 있는 곳들과 친밀한 관계를 섭렵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도 있다. 따라서 지역 내 HSMAI(Hospitality Salesand Management Association International) 모임에 매달 참여하는 것도 효율적인 영업 및 운영전략이 될수 있다. USA Hosts와 같이 국가 전역에 지사를 가지고있지않는일반DMC들은‘규모의경제’를통한이득을 취할 수 없으므로‘Network Companies’같은 업계연합체를꾸려파트너십을형성하고이를통해상호이득을 취한다.

때로는, 특정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대표업체를활용하기도하는데뉴욕, 시카고, 런던과같은지역에서 이런 업체들과의 계약이 특히 활성화 된 지역이다.이러한 대표업체들은 담당지역에 소재한 고객들과DMC를 연결시켜주는 가교역할을 한다. 브로슈어, 명함, 레터헤드(공문의 서두에 쓰이는 회사의 로고나 특정문구), 샘플제안서, 회사의 주요정보와 제공서비스 목록등의 홍보물은 영업·마케팅 계획에 필수적인 요소들이며 DMC들은 회사 소식지를 발행함으로써 업계 내 회사이미지와평판의개선을꾀하기도한다.

DMC의 비즈니스 전략 2
– 전략적 제안서 작성이 입찰 성공의 열쇠
일반적으로 DMC는 행사주최자와 협의를 통해 프로그램 입찰 여부를 결정하게 되고, 입찰진행이 결정되면서비스 제안서를 제출하게 되는데 이때 DMC는 다양한경로의 리서치를 통해 서비스 항목을 엄선한다. DMC의보유자원은 한정적이며 따라서 입찰 참여여부를 상황과역량에 맞게 결정해야하며, 입찰 참여여부 혹은 참여시어느 정도의 인적·물적 투자를 감행할지를 결정하기위해서는다음과같은사항들을고려해봐야한다:

서비스 제안과정에 있어서 첫 단계는 DMC 자체 내직원회의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가장 잘 부합하는서비스 항목을 고르는 과정이며 자체 미팅 후에는 제안서 작성을 위한 서비스·재화 제공업체, 교통편, 개최장소, 공연단 등 다양한 항목에 관한 리서치가 이루어지게된다. 또한, 제안서에 포함되는 항목들의 추정치는 모두예산안에 포함되어야 한다. 행사 주최·주관 기관들은대게 행사 진행을 통해 참가자들의 기대치를 뛰어넘는프로그램을 선사하고 싶어 하며, 그러므로 DMC를 선정함에 있어 고려하는 사항 중 무엇보다 중요한 항목은 독창성이다.

제안서 제출의 의뢰받고 제출하는데 까지 걸리는 응답시간 또한 입찰을 성사시키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므로 창의적인 제안서를 작성하되 제출기한안에시안을작성해야만한다.일반적으로 DMC가 행사 제안서를 제출할 때 추정비용을 직접적으로 제시하기보다는 프로그램 포함항목을구성한 뒤 각 항목의 가격을 제시하며, 이 구성항목은프로그램의 성격과 프로그램 참가자의 특성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꾸려진다. 행사 주최·주관자들은 자신들의행사 진행에 적절한 DMC를 선정하기위해서는, 가격뿐만 아니라 제안서의 실효성, 제안된 서비스의 가치, 제안된 프로그램 내용과 참가자 성향과의 적합성, 행사를 성공리에 진행할 수 있는 DMC의 역량과 서비스 질 등이 모두 고려되어야 한다.

DMC의 비즈니스 전략 3

– 행사성격에 맞는 조화로운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준비·운영
DMC가 입찰에 성공하여 프로그램 계약이 끝나면,DMC는 본격적인 운영&프로덕션 업무에 착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DMC는 행사진행에 고용할 용역·재화제공업체들과 계약을 맺고, DMC의 운영진이 영업팀과미팅을 갖고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과 행사의 목적등 자세한 사항들을 브리핑 받는다. 프로그램 준비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참가자 수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DMC는 자세한 운영사항과 함께 예산안 수정에 착수한다. 또한, 고객과의 미팅을 통해 서비스 내용이 재정비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프로그램 구성항목의 삭제와추가가 이루어지게 된다. 운영 관리자 혹은 이벤트 관리자가 프로그램의 프로젝트 관리자로써의 임무를 수행하게 되고정체 행사 진행의 총괄업무를 맡는다. 행사관련 모든 서비스는 단계별로 확인·검별 과정을 거치게 되며 기타 용역업체들의 업무 일정이 짜이고, 교통, 식음료,투어 등 모든 서비스 항목에 관리자가 배정된다.

DMC의가장핵심적인역할은다양한인력과용역·재화 제공업체를 효율적으로 조율하여 조화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있다. 따라서, DMC는 다양한 경험과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및 이벤트 진행에 있어교통편 운용, 이벤트 제작, 부대 프로그램 운영, 용역·재화 제공업체 운영, 고객관리, 행사주최-개최지역 간연결책으로서의 기능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교통편운용은 DMC의 주요업무중 하나로 루트구성에서 차량구비와 인력고용 및 배치 그리고 스케줄 작성까지 다양한사항이 포함된다.

기업 프로그램의 경우 대게 공항 픽업서비스가 이 업무에 포함되는데 공항마중서비스와 고객들의 짐 관리가 이에 해당한다. 공항마중서비스에는 가이드가 파견되며 업무 담당자는 고객의 이름, 비행기 편명과 도착 시간 등을 숙지하는 한편 고객이 이용하는 항공사와 예약된 호텔 측과 효율적인 정보교환을 통해 비행기 미·착과 같은 돌발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교통편 운용에는 대개 셔틀버스 서비스를 포함하는데 행사 개최장소와 숙박시설 간 고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데 그 목적이있다.

DMC의 비즈니스 전략 4

–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이벤트기획과 운영 또한 DMC의주요업무로이벤트는 행사의 성격과 규모에 따라 개최장소 및 규모가 달라진다. 행사의 이벤트는 칵테일 리셉션, 네트워킹 이벤트, 테마파티등그종류가매우다양하며, DMC는주최측의 개최목적과 책정된 예산에 부합하는 이벤트를 제작해야한다. 대규모 이벤트의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계약한 내용 그대로 진행되어야하며 제작 담당자가 이벤트 개최지, 보안, 음향·조명 업체, 연예인 서배, 화훼, 장식, 식음료등다양한내용을점검하게된다.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서는 제작 담당자의 업계경험은 물론이고 업계 인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때문에 이벤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관련업체들과 유기적협력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사전회의가 반드시 진행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현실적인 이벤트 스케줄을 구성해야한다. 한편 운영관리자는 보험관련법제 내용, 화재예방책, 군중제어 및 경찰의 요구사항을 숙지하고 있어야한다. 마지막으로, 행사가 끝난뒤 DMC는고객에게 최종적으로 송장을 발부하게 되는데, 이 송장에는 프로그램 운영에 포함하기로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는 항목들이 반영되어야 하며 행사의 정확한 참가인원 및 실제 제공된 서비스의 내용도 명시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송장에 기입되는 내용은 공연자 서배 비용, 장식용품 가격등과 같이 참가자수에 영향을 받지 않는 항목과 식·음료, 봉사료와 같이 참가자수에 의거해 합산되는 항목들로 나뉜다.

기존의 계약내용에서 추가되거나 삭제된 서비스 항목 또한 송장에 정확히 표기되어야 하며 또한 보증금과 최종송장 발부에 앞서 기존에 이미 받은 금액역시 최종금액에 포함하여 명시해야한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최종송장을 발부하기 전, 프로그램이 끝난 즉시 행사 주최·주관기관 담당자와 송장 내역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다. 덧붙여, 행사종료 후 자체 프로그램  평가용지를 고객에게 발송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은 향후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며 이러한 고객의 의견은 직원교육용 교재로 쓰일수도있다. €€€지금까지 우리는 DMC의 기능 및 역할 그리고 조직구성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해 살펴보았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주요한기능을 수행하는 DMC는 세계전역에서 활발히 운영중에 있다. 이제 수많은 DMC기업 중에서 스페셜 이벤트 매거진이 선정한 세계 상위25위의 DMC 현황을살펴보자.

Part.Ⅱ 세계 상위 25개 DMC 기업현황

스페셜 이벤트 매거진은 2005년부터 매해 세계 상위 25위 DMC 랭킹을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 발표된 상위 25개 DMC의 총 수입은 약 3억5천만달러(한화 약 4천2백억원)에 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제부터 세계 상위 DMC 25개 업체의 총 수입, 소재지, 가입협회 혹은 네트워크 등 개괄적인 정보를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자.

1. 액세스데스티네이션서비스(Access Destination Services)
①소재지: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San Diego, California)
②최고경영자: Christopher H. Lee, DMCP
③연간행사주최건수: 1,200건이상
④2010년기준총수입: 약$1,500만
⑤제공서비스: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오렌지카운티(Orange County), 팜스프링(Palm Springs), 샌디에이고(San Diego), 라스베가스(Las Vegas)에서 이벤트 컨셉, 디자인에서부터 프로그램 구성, 현장운영, 오락프로그램, 교통편 예약, 예산안 작성, 청구서 정리까지 고객이 원하는모든서비스를제공
⑥개최이벤트: 지금까지 대형제약회사의 행사, 봉사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팀빌딩 행사와 같은 행사들을 성공적으로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the Contact DMC Group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accessdmc.com

2. 앨런왁슬러그룹 (Alan Waxler Group)
①소재지: 라스베가스(Las Vegas)
②최고경영자: Alan Waxler
③행사주최건수: 400건이상
④2010년기준총수입: 약$1,000만
⑤제공서비스: 스페셜이벤트, 용역공급, 미팅& 컨벤션서비스, 팀빌딩, 인센티브, 만찬, 골프토너먼트등
⑥개최이벤트: UFL, General Mills, NASCAR, Gulf States Toyota 등의행사를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DMC Network, World of DMCs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awaxgrp.com

3. 바스코우앤어쇼시에이츠 (Baskow & Associates)
①소재지: 라스베가스(Las Vegas)
②최고경영자: Jaki Baskow
③행사주최건수: 700건이상
④2010년기준총수입: $800만
⑤제공서비스:업계경력34년으로교통, 투어, 오락, 테마파티, 개최지선정, 참가자등록등
다양한서비스를제공
⑥개최이벤트: 참가자3 ~ 4천명규모의대형파티를성공적으로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Global Events Partners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baskow.com€€

4. 빅셀앤컨퍼니 (Bixel & Company)
①소재지: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②최고경영자: Dabney Bixel
③행사주최건수: 135 – 165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580만- 620만
⑤제공서비스: 업계경력21년으로이벤트디자인, 프로그램운영, 개최지선정, 투어및기타오락프로그
램, 메뉴디자인, 용역, 교통편예약등의다양한서비스를제공
⑥개최이벤트: 보석회사의베버리힐즈런칭이벤트, 테마파티, 퍼시픽파크(Pacific Park)의데뷔이벤트,
인센티브프로그램등각양각색의다양한이벤트를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Global Events Partners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bixelco.com

5. 브릭스 (Briggs Inc.)
①소재지: 뉴욕(New York)
②최고경영자: Anthony Napoli
③행사주최건수: 100 – 2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600 – 800만
⑤제공서비스: Fortune 500 기업들을대상으로미팅, 신제품런칭이벤트, 이벤트서비스등 다양한서비스제공
⑥개최이벤트: 자유의여신상에서의디너, 불꽃놀이와같은특별한이벤트제공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DMC Network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briggsnyc.com

6. 시카고트래블컨설턴츠(Chicago Travel Consultants)
①소재지: 시카고(Chicago)
②최고경영자: Scott Baker
③행사주최건수: 175 – 2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500만
⑤제공서비스: 수준높은서비스를경쟁력있는가격에제공
⑥개최이벤트: DMC 최초로시카고트리뷴타워(Chicago Tribune Tower)에서이벤트를주최했으며
자동차회사의신제품런칭행사도3일간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DMC Network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ctcdmc.com

7. 컨벤션플래닝서비스(Convention Planning Services)
①소재지: 올랜도, 플로리다(Orlando, Florida)
②최고경영자: William Tate
③행사주최건수: 300 – 35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1,400 – 1,600만
⑤제공서비스: 독창적인이벤트와교통편제공서비스
⑥개최이벤트: 메이져호텔과의파트너십을통해독창적이고색다른갈라이벤트를개최
⑦공식웹페이지주소: www.cpsflorida.com

8. 씨에스아이캐피톨서비스(CSI/Capitol Services Inc.)
①소재지: 버지니아(Virginia)
②최고경영자: Jill McGregor
③행사주최건수: 247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1,000만
⑤제공서비스: 워싱턴(Washington)과볼티모어(Baltimore) 지역에서대통령취임식, 정부미팅, 국제이벤트등다양한행사를개최하였으며미팅, 컨벤션, 투어도제공
⑥개최이벤트: 캐피톨힐(Capitol Hill)에서30만명단위의집회를총괄진행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DMC Network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csi-dc.com

9. 댈러스팬페어스 (Dallas Fan Fares)
①소재지: 달라스(Dallas)
②최고경영자: Kaye Burkhardt
③행사주최건수: 9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800만
⑤제공서비스: 달라스와포트워스(Fort Worth)지역에서주요스포츠이벤트에서 기업접대(corporate hospitality), 팀빌딩프로그램, 테마파티등을제공
⑥개최이벤트: 슈퍼볼(Super Bowl), NCAA 파이널4, the Masters 등
⑦공식웹페이지주소: www.fanfares.com

10. 데코프로덕션스 (Deco Productions)
①소재지: 하아리, 플로리다(Hialeah, Florida)
②최고경영자: Sharon Siegel
③행사주최건수: 100 – 2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600 – 1,000만
⑤제공서비스: 모든DMC 서비스, 인하우스이벤트디자인, 장식, 조명, 꽃, 리넨등총괄제공
⑥개최이벤트: 에스떼로더(Estee Lauder), 두라메드제약회사(Duramed Pharmaceuticals)등의
행사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DMC Network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decoproductions.com

11. 데스티네이션컨셉츠(Destination Concepts Inc.)
①소재지: 샌디에이고(San Diego)
②최고경영자: Brynne Frost
③행사주최건수: 300 – 4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900 – 1,100만
⑤제공서비스: 협회, 인센티브, 참신한이벤트서비스를제공
⑥개최이벤트: 정부기관과함께미군주둔지들을대상으로한금융로드쇼(financial road show) 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Global Events Partners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destinationconcepts.com

12. 데스티네이션매니지먼트서비스(Destination: San Antonio/ the CE Group)
①소재지: 샌안토니오(San Antonio)
②최고경영자 : Janet Holliday
③행사주최건수: 100 – 15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700만
⑤제공서비스: 테마디너, 스페셜투어, 팀빌딩, 교통편, 이벤트서비스등제공
⑥개최이벤트: BluesCross /Blue Shield, CBS, Baptist Health System,
American Hospital Association, the National Leagues of Cities의행사진행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DMC Network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destination-sanantonio.com

13. 이베드서비스 (Eved Services)
①소재지: 스코키, 일리노이(Skokie, Illinois)
②최고경영자: Malia Mashiach
③행사주최건수: 2,000 – 3,0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900 – 1,000만
⑤제공서비스: 시카고내30여개호텔의선호업체로지정
⑥공식웹페이지주소: www.eved.com

14. 글로벌이벤트파트너스/애틀랜타(Global Event Partners, Atlanta)
①소재지: 애틀란타(Atlanta)
②최고경영자: Kaye Mulkeen
③행사주최건수: 3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600만
⑤제공서비스: 업계경력41년으로애틀랜타내최다수상경력을갖고있는DMC
⑥개최이벤트: 중견소프트웨어업체세일즈미팅, 참가자1,400명규모의콘서트, 제약회사의불우이웃돕기행사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Global Events Partners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gepatlanta.com

15. 글로벌이벤트파트너스/워싱턴(Global Event Partners, Washington)
①소재지: 워싱턴(Washington)
②최고경영자: Marty MacKay
③행사주최건수: 250 – 3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800 – 850만
⑤제공서비스: 워싱턴(Washington),북버지니아(North Virginia), 볼티모어(Baltimore), 마리랜드의아나폴리스(Annapolis, Md.) 전역에서공항픽업서비스, 셔틀서비스, 단체관광, 배우자프로그램, 오락, 테마디너, 팀빌딩프로그램, VIP 서비스제공
⑥개최이벤트: 변호사연합인FICIPI의콩그레스를포함한다양한행사개최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Global Events Partners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gepwashington.com

16. 헬로유에스에이(Hello USA!)
①소재지: 올랜도, 플로리다(Orlando, Florida)
②최고경영자: Paul Mears III
③행사주최건수: 5,000 – 7,0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4,500만
⑤제공서비스: 테마이벤트전문
⑥개최이벤트: 대형오프닝이벤트개최
⑦공식웹페이지주소: www.hello-usa.com

17. 아이브이아이데스티네이션매니지먼트(IVI Destination Management)
①소재지: 칸쿤, 멕시코(Cancun, Mexico)
②최고경영자: Jose-Manuel Garcia
③행사주최건수: 2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700만
⑤제공서비스: 1986이래로멕시코(Mexico), 아르헨티나(Argentina), 브라질(Brazil), 칠레(Chile),
코스타리카(Costa Rica), 도미니카공화국(the Dominican Republic), 파나마(Panama)등지에DMC 서비스를제공해왔으며우수한서비스품질을보증하는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증서를보유
⑥개최이벤트: 골프, 낚시관련엑티비티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Allied International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ividmc.com

18. 쿼니데스티네이션매니지먼트(Kuoni Destination Management, U.S.)
①소재지: 뉴욕(New York)
②최고경영자: Jane Rossmango
③행사주최건수: 미국내개최행사수만약2,0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2,800만
⑤제공서비스: TBA Global의DM(Destination Management)부서미국지부를Kuoni Group이인수합
병해Kuoni DestinationManagement가되었으며, 총괄적DMC 서비스를폭넓게제공
⑥개최이벤트: 기업회의, 미팅및NFL 파티와같은이벤트도개최
⑦공식웹페이지주소: www.kuoni-dmusa.com

19. 엠이이프로덕션스 (MEE Productions)
①소재지: 펨브록파크, 플로리다(Pembroke Park, Florida)
②최고경영자: Hal Etkin
③행사주최건수: 38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1,010만
⑤제공서비스: 업계경력32년으로플로리다시장에대한방대한지식을바탕으로 DM (Destination Management) 서비스를총괄제공하고자체화훼팀을 운영하고있으며북동부최대규모의이벤트테마장식물품을보유
⑥공식웹페이지주소: www.meeproductions.com€€

20. 메트로커넥션스 (Metro Connections)
①소재지: 미니애폴리스(Minneapolis)
②최고경영자: Sam Thompson
③행사주최건수: 1,4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1,200만
⑤제공서비스: 업체내세부서-이벤트프로덕션, 컨퍼런스서비스, 교통편& 투어- 가운영되고있으며
35,000ft2 규모의자체이벤트프로덕션시설을보유
⑥개최이벤트: 2009년6월29일- 7월10일사이참가자12,000명규모의라이언스클럽(the Lions Clubs)
의행사를개최하였으며, 행사중16개의VIP 이벤트에150명의스텝이투입
⑦공식웹페이지주소: www.metroconnections.com

21. 오베이젼 (Ovation Global DMC)
①소재지: 더블린, 아일랜드(Dublin, Ireland)
②최고경영자: Patrick Delaney
③행사주최건수: 35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2,500만
⑤제공서비스: 세계4대륙36개국에서DM(Destination Management) 서비스총괄제공
⑥개최이벤트: 런던, 파리, 베를린에서럭셔리B-to-C 로드쇼를진행했고, 바르셀로나에서미국미디어업계 인사1,500명이참여한이벤트개최하였음.
⑦가입된마케팅연합체: DMC Network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ovationdmc.ie.

22. 피알에이데스티네이션메니지먼트(PRA Destination Management, An Allied International Co.)
①소재지: 칼스배드, 캘리포니아(Carlsbad, California)
②최고경영자: James Hensley
③행사주최건수: 750 – 1,1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3,000 – 5,000만
⑤제공서비스: 독창적인프로그램디자인, 개최지점검및선정, 이벤트프로덕션, 셔틀서비스등교통편운영, 탄소발생량계산및기업의사회적책임(CRS) 관련엑티비티제공
⑥개최이벤트: 허벌라이프(Herbalife International), 미국클럽메니져협회(Club Managers Association of America) 의장회모임, LPL 이벤트, 웨스팅하우스& 스코샤은행(Westing House and
Scotiabank)행사등개최
⑦공식웹페이지주소: www.pra.com

23. Releve Unlimited
①소재지: 로스올리보스, 캘리포니아(Los Olivos, California)
②최고경영자: Diane Dennell
③행사주최건수: 8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820만
⑤제공서비스: 인센티브투어전문으로다양한계절엑티비티와독특한이벤트개최지등을두루
제공하며, 최근에기존의기본적인DM(Destination Management)서비스에서영역을
확장하여스포츠경기& 이벤트스폰서, 마케팅등으로사업영역을넓혔음
⑥개최이벤트: 산타바바라의포시즌빌트모어리조트(Four Seasons Biltmore Resort in Santa
Barbara, California)의80주년맞이재개장행사, 영연방금융서비스(Commonwealth
Financial Services)의연간인센티브컨퍼런스, 미국스키&스노우보드협회(United
States Ski & Snowboard Association) 동계올림픽행진행사, 벤쿠버에서AFLAC 행사등을총괄운영
⑦공식웹페이지주소: www.releveunlimited.com

24. 티엠엠 (TMM, The Meeting Manager)
①소재지: 샌디에이고(San Diego)
②최고경영자: Terry Hanks
③행사주최건수: 300 – 35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1,250 – 1,450만
⑤제공서비스: 업계경력32년째로총괄적DM (Destination Management)서비스제공
⑥개최이벤트: 엔터테인먼트이벤트, 세계적기업가들의미팅, 신제품런칭행사등
⑦가입한마케팅연합체: DMC Network
⑧공식웹페이지주소: www.tmmdmc.com

25. 유에스에이호스트 (USA Hosts Ltd.)
①소재지: 뉴올리언즈(New Orleans)
②최고경영자: Terry Epton
③행사주최건수: 200 – 300건
④2010년기준총수입: $2,500 – 3,000만
⑤제공서비스: 1958년에설립되었으며미국전역에11개의오피스를보유하고있음. 업계경험과전문지
식을바탕으로, 다양한이벤트, 인센티브투어, 기업미팅, 컨벤션등의서비스를제공
⑥개최이벤트: 루이지애나수퍼돔(Louisiana Superdome)에서전문컨벤션경영협회(PCMA –
Professional Convention Management Association) 행사의마지막날이벤트를진행
했으며, 뉴올리언즈에서마이크로소프트사(Microsoft Corp.)의세계파트너컨퍼런스
(World Partner Conference)의마지막날행사진행담당
⑦공식웹페이지주소: www.usahos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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