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AmericaExhibitions

리드 사, ICOMEX 인수 후 IBTM 라틴아메리카로 리브랜딩

By 2016/05/112월 2nd, 2018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1

리드 사, ICOMEX 인수 후 IBTM 라틴아메리카로 리브랜딩

라틴아메리카 MICE 산업 관련 전시회인 ICOMEX가 드디어 최종 인수자를 밝혔다. ICOMEX의 새로운 주인은 글로벌 전시 기업으로 유명한 리드 사(Reed Travel Exhibitions, 이하 RTE)이다. 이로써 RTE는 연간 380개사가 참여하고 6,000여명 이 방문하며 개최면적이 거의 54,000㎡에 달하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 최대의 MICE 전시회의 주최사가 되었다.

2

RTE는 또한 ICOMEX 인수 사실을 발표하며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국제관광박람회 (Incentive Business Travel & Meeting, 이하 IBTM)의 시리즈로 편입시켜, IBTM 라틴 아메리카로 리브랜딩 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현재는 2014 년 11월에 인수한 ICOMEX를 IBTM 포트폴리오로 통합시키는 과정에 있다. 이에 전시회 디렉터인 데이비드 히달고(David Hidalgo)는 “IBTM 라틴 아메리카(구 ICOMEX)는 기존의 IBTM 포트폴리오에 편입됨으로써, 국제적인 MICE 산업 전시회 로 발돋움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계의 더 많은 관심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신사업을 모색하고 있는 전 세계 회 의 기획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IBTM 또한 ICOMEX를 인수함으로써 라틴아메리카 현지 산업 동향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IBTM 행사에 ICOMEX에 참여해오던 MICE 산업 전문가들 을 바이어 혹은 참가업체로 섭외할 수 있어 양측 모두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IBTM에 편입됨으로써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맞이하게 된 IBTM 라틴아메리카는 현재 2015년 행사를 마친 후 2016년 9월에 개최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IBTM 시리즈는 이번에 IBTM 라틴아메리카를 새로 편입시켜 IBTM 아라비아, IBTM 아프리카, IBTM 아메리카, IBTM 차이나, IBTM 인디아, IBTM 라틴아메리카, IBTM 월드, AIME(Asia-Pacific Incentives and Meeting Expo) 등 총 8개의 국가에서 MICE산업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면서, 전 세계 MICE 산업을 연결시키는 월드와이드 플랫폼 기능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IBTM 시리즈의 2016년 행사일정은 다음과 같다.

3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