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Trend & Insight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 세계전시산업협회 2014 마케팅 어워드 수상

By 2014/11/012월 2nd, 2018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128

국제전시산업협회(The Global Association of the Exhibition Industry, 이하 UFI)의 UFI 마케팅 위원회(UFI Marketing Committee)는 2001년부터 ‘UFI 마케팅 어워드(UFI Marketing Award)’를 만들어 새롭고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한 전시전문가와 조직에게 수여하고 있다. 초기에는 UFI 회원사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2006년부터는 비 회원사까지 수상 대상을 확대하였다.

2014년 ‘UFI 마케팅 어워드’는 대만수출무역개발위원회(the Taiwan External Trade Dvelopment Council, 이하 TAITRA)가 수상하였다. TAITRA는 전시회 마케팅에 있어 디지털 기기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TAITRA가 매년 개최하는 COMPUTEX(Taipei International Information Technology Show)의 마케팅에 ‘토탈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을 적용한 부분을 높게 평가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크리스티안 그래스매처(Christian Glasmacher) UFI 마케팅 위원회 의장은 “TAITRA의 모바일 기술은 COMPUTEX에 참여하는 참관객과 참가업체이 전시회 참가 내내 이용하는 모바일 서비스이고,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기기를 통한 새로운 마케팅실험을 계속하고 있는 분야를 TAITRA는 이미 모바일기기의 기능을 통해 전시회와 관련된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모바일 솔루션을 접목하였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실에 가깝게 가상현실을 구현해 냈고, 이를 전시회 참가자들이 활발히 활용한 것이 TAITRA가 2014년 ‘UFI 마케팅 어워드’를 수상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TAITRA는 충분한 수상 자격이 있고,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 한다”고 덧붙였다.

UFI는 2014년 ‘UFI 마케팅 어워드’ 최종 후보로 올랐던 리드 전시 중국지사(Reed Exhibition Greater China), 짐바브웨국제무역전시(Zimbabwe International Trade Fair), 남아공의 케이프타운 국제 컨벤션 센터(Cape town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에도 찬사를 보냈다. TAITRA의 COMPUTEX 어플리케이션은 참가자들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등록(pre-registration), 온라인 직접마케팅, 교통수단 안내, 참가업체의 현지정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반의 참가자 정보 수집, 참가업체-바이어간 원-온-원 비즈니스 매칭(one-on-one business matching) 서비스 등 토탈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였다.

TAITRA의 수석 부사장 월터 예(Walter Yeh)는 ‘UFI 마케팅 어워드’ 수상에 대하여 “전시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상을 수상하여 정말 영광이고, 우리 전시회의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인 COMPUTEX 어플리케이션은 편리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에게 최신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시회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더욱 이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하였다”고 말했다.

2014년 ‘UFI 마케팅 어워드’는 콜롬비아의 보고타에서 개최된 81회 UFI 총회 개최 전에 TAITRA에 수여되었는데, 해당 분야는 교육 프로그램, ICT, 마케팅, 운영, 지속가능한 개발(sustainable development), 전시회 포스터로 UFI 마케팅 위원회가 심사 후 수상 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129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