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Asia·PacificConvention CentersExhibition Centers

싱가포르의 주요 전시컨벤션센터, 컨펙스 유치와 기술서비스 업그레이드에 주력

By 2013/10/012월 2nd, 2018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싱가포르엑스포 및 선텍싱가포르, 컨펙스 유치에 박차

최근 싱가포르 전시컨벤션센터들 간에 컨펙스(Confex) 유치 경쟁이 한창이다. 컨펙스란 컨퍼런스와 전시회 통합형 하이브리드 행사로, 특히 싱가포르엑스포(Singapore Expo)와 선텍싱가포르(Suntec Singapore) 등 싱가포르 MICE산업을 선도하는 대표 전시컨벤션센터들이 컨펙스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먼저 싱가포르엑스포의 경우 대규모 국제회의나 전시회 보다는 중간 규모로 특정 지역 혹은 산업에 특화된 형태의 컨펙스 행사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싱가포르엑스포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싱엑스그룹(Sinex Group) CEO 아로이시어스 알랜도(Aloysius Arlando)는 컨펙스 행사는 대개 규모가 작고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경우가 많아, 수익성이 높고 부가가치 또한 커 싱가포르엑스포의 주요 목표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텍싱가포르 역시 컨펙스 개최건수가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는데, 행사 성격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경 가능한 센터의 신규 레이아웃이 컨펙스 유치에 일정부분 기여를 한 것으로 판단된다. 선텍 소재 시설 가운데 2개 전시홀은 대형 연회장 6개로 분할 가능하여 활용하거나 아레나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컨벤션 홀은 오디토리움으로도 활용 가능해 행사 주최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공간구성을 제공한다.

 

 

샌즈엑스포, 컨퍼런스앱 개발하여 고객편의 제고

샌즈엑스포(Sands Expo and Convention Centre)는 최근 아이폰, 아이패드, 안도로이드 용 컨퍼런스 모바일앱인 마리나배이샌즈미팅스컨시어지(Marina Bay Sands Meetings Concierge)를 개발하였다. 이 모바일앱은 대상으로 행사스케쥴 및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채팅 서비스를 제공해 참가자의 능동적인 행사 참여 및 참가자 간 생산적인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독려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행사 주최자들은 이 컨퍼런스앱을 활용하여 사후 행사개최 성과를 측정할 수 있으며 성과보고서도 작성할 수 있다.

 

 

마리나배이샌즈컨퍼런스앱의 가장 큰 장점은 각 행사별 특성 및 행사 주최자들의 니즈에 따라 설정방식 및 사용기능변경이 가능해, 주최자들이 비교적 손쉽게 행사별 전용 컨퍼런스앱을 생성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데 있다. 행사 주최자들은 샌즈엑스포에서 제공하는 마스터앱프로그램(Master App Programme)을 활용해 해당 행사 관련 콘텐츠를 입력하고 자체적인 컨퍼런스 앱을 생성할 수 있다. 행사 앱이 완성되면, 참가자들에게 컨퍼런스 앱 관련 정보를 이메일로 발송하고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행사 기간 동안 활용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본 컨퍼런스 앱을 활용하여 행사 주최자들은 방대한 양의 행사 관련 정보를 손쉽게 업로드하여 참가자들과 공유할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과 연동하여 참가자들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 앱에 배너광고를 삽입해 추가적인 후원광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자체 브랜드 광고도 삽입할 수 있어 모바일 앱을 행사 인지도 제고 및 브랜드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