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Vol. 51오피니언전략커버스토리

글로벌 PEO 업계의 엔데믹 시대 전략 – 전시산업 부문 전문가 의견

By 2023/02/02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2023년에는 드디어 엔데믹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간 글로벌 전시산업은 저마다의 회복탄력성을 보여주며 시장 재개를 안착시키는 데 주력했다. 점진적으로 안정화되어가는 흐름 속에서 새로운 변화와 혁신도 움트고 있다.
본 고에서는 전문가들의 입을 빌어 앞으로 전시산업이 맞이할 새로운 시대를 전망해보고자 한다. 전시산업의 최전선에 있는 PEO들의 주요 미래 전략과 목표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모아보았다.

인터뷰➀ | 아라비안트래블마켓(Arabian Travel Market 2023), ‘Net Zero’ 목표 수립

중동 전역의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여행산업을 선도하는 국제 여행·관광 박람회 ‘아라비안트래블마켓(Arabian Travel Market, 이하 ATM)’은 2023년 행사의 공식 주제를 ‘넷 제로를 위한 노력(Working Towards Net Zero)’으로 선정했다. 내년도 행사에서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여행 트렌드를 선보이며 성공 전략과 구체적 실천방안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방침이다.

올해 ATM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모습을 보였다. ATM 2022는 두바이 세계 무역 센터의 10개 홀에서 진행되었으며, 151개국 31,000명 이상의 전시업체 및 일반 참가자를 유치했다. 행사 운영 및 성과 측면에서도 다시금 재개의 속도를 내고 있지만, RX Global은 ATM의 주최사로서 행사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 2023년에 연례행사인 ATM의 30주년을 맞이하여 넷 제로(Net Zero)를 위한 30가지 중장기적인 플랜을 발표할 것이다. ATM의 넷 제로 목표 설정은 다음과 같은 RX Global의 행사 지속 가능 운영 가치에 기반한다.

(환경 측면) RX Global은 행사의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책임감 있는 생산과 소비를 실천한다. 실천의 우선순위는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재활용이 불가한 자원을 절감하는 데 있다. 우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관리하는 파트너사를 선별하고, 행사 모든 단계에서 지속 가능 요소가 반영되도록 끊임없이 논의한다. 또한, 클라이언트, 공급업체, 베뉴 등 행사 운영 과정의 모든 이해관계자와 탄소 절감을 위해 협업하여 기후 변화에 대한 우리 산업의 영향력을 줄이는 데 전념할 것이다.

(사회적 측면) RX Global은 우리가 운영하는 행사가 평등과 여성에 대한 권한 부여를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형평성 있는 콘텐츠, 리더십 및 여성의 역량 증진이 반영된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다양성은 비즈니스 발전을 가능케 한다. 다른 관점들은 무궁무진한 아이디어와 혁신을 창출하며 더 나은 의사 결정과 성과로 이어진다. 우리는 조직과 모든 행사에 다양성, 포용성 인정과 실천에 핵심 가치를 둔다.

(경제적 측면) 전시산업은 다방면의 경제가치 창출과 생산적인 고용 및 양질의 일자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는 대면 및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비즈니스 활동, 기업가 정신 및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전시산업은 타 산업의 소통과 교류, 비즈니스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핵심 역할을 한다. RX Global은 우리가 운영하는 행사의 지속가능 요소와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군의 파트너십을 육성한다. 제28회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United Nations Climate Change Conference, COP28)가 2023년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것은 ATM 2023에 의미가 깊다. ATM 2023은 넷 제로 전략 목표를 발표하며 두바이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 솔루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호텔, 항공사, 레저, 등 업계 전반의 실질적인 지속 가능 전략 수립을 위한 환경 전문가 및 유관 산업과 협력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다.

커버스토리 기사 콘텐츠는
별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T. 02-6952-8328E. icem@icemkorea.com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