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시설 인프라

태국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센터, 리뉴얼 오픈

By 2022/1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센터(QSNCC) 전경 모습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센터(이하 QSNCC)가 2019년부터 약 3년 반 동안의 대대적인 리노베이션 공사를 진행하여 2022년 9월 12일 날짜로 새롭게 오픈했다. QSNCC를 운영하고 있는 N.C.C. Management and Development Co., Ltd.의 수티차이 분딧보라품 (Mr. Sutichai Bunditvorapoom) 부사장은 “센터 리모델링의 핵심 목표는 태국을 지역과 글로벌 차원에서 이벤트 산업의 선두주자로 이끌려는 열정이 반영된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하면서 ‘Inherit'(전통성), ‘Preserve'(보존성), ‘Continue’ (지속가능성) 세 가지 키워드를 테마로 하여 건축, 실내 인테리어, 조경을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QSNCC가 재탄생 되었다”고 말했다.

디자인 103 인터내셔널의 최고 경영자이자 QSNCC의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의 건축 팀장인 노파돈 탄피왓 (Mr.Noppadon Tanpiwat)은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센터는 태국 최초의 컨벤션센터이고 수년에 걸쳐, 약 20,000개 이상의 국내 및 국제 행사가 개최되었다.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새로운 건축 설계를 하기 위해서 미래의 모습을 반영하면서 영광스러운 과거를 담아내는 것에 집중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영감, 통합, 혁신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기둥을 세웠다. 시리킷 왕비의 품위와 매너를 통해 ‘전통, 보존 및 지속가능성’의 개념을 해석하고 건물의 공간을 완성하는데 곡선의 사용을 생각해 냈다. 이 해석으로 정통 태국 스타일이 완벽하게 혼합된 현대적인 공간이 만들어졌다.”라고 말했다.

▲ QSNCC Level G 내부 모습

건물이 가지는 디자인 요소뿐 아니라, 전시장 주요 특징으로는 ▶방콕 도심의 뛰어난 접근성으로 지하철 Queen Sirikit National Convention Station 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 우수한 안전 보안 시스템과 초고속 인터넷, 인텔리전스 플랫폼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 전체 280,000 sq.m. 면적에 78,500 sq.m 이 전시장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보다 약 5배 커진 규모를 자랑한다. ▶ 지하 3층 지상 3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하 1층 (LG level)에는 총 22,750sq.m 규모의 전시장이 4개의 홀로 나눠져 있으며, 로비층 (G Level)에는 기둥이 전혀 없는 column-free 대형 전시장이 22,335 sq.m의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상 2층~3층은 호수와 공원이 내려다보이는 연회장, 50개 이상의 소규모 회의실이 있으며, 지하 2~3층은 약 3,00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뿐만 아니라, 상시 운영되는 라이프스타일 소매점, 레스토랑, 푸드코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QSNCC는 모든 종류의 이벤트를 지원하고 전 세계에서 온 손님을 환영하는 장소로 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궁극적인 영감을 주는 세계 수준의 이벤트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10월에만 13개 이상의 전시회와 행사가 개최되고 있고, 11월 18일~19일까지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 장소로 QSNCC가 선정되었다.

[참고] QSNCC 공식 채널:

※ 문의: QSNCC한국대표부, 아이피알포럼, 박효진 팀장(collin@ipr.co.kr / 02-551-7095)

[출처] QSNCC한국대표부, 아이피알포럼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