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Vol.49리서치리오프닝아시아커버스토리

국가별 리오프닝 전략 – [⑥ 태국편]

By 2022/07/19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6. 태국 : 브랜딩을 통한 목적지 홍보와 다각적 인프라 지원

동남아 주요 경쟁국과 함께 국경 전면개방 일정을 발표했던 태국은 각종 규제를 철폐하고 국경의 문을 활짝 열어 보였다. 태국 정부는 관광시장 활성화 캠페인,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제휴 등 자국의 물리적·사회적 인프라를 위한 다각적 개발에 열중하는 한편, MICE 수요 회복을 위한 목적지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굳건한 재개 의지를 보이는 중이다.

전략① | 태국 MICE산업의 이미지 제고 및 신뢰 회복 전략

태국전시컨벤션뷰로(Thailand Conventuion & Exhibition Bureau, TCEB)는 경제 발전 과정에서 MICE산업의 역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MICE를 국가 의제로 추진하고자 매년 4월 ‘MICE데이(MICE Day)’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연도 행사에서는 국가홍보위원회 지침에 따라 2022년 국가홍보계획과 연계된 ‘2023년 태국에서 만나는 MICE(MICE to Meet You in Thailand Year 2023)’ 회의계획을 발표하고 “THAILAND MICE: Meet the Magic”을 컨셉으로 국제 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태국의 새로운 MICE 브랜드 런칭을 선포했다. 특히 세계적인 MICE 목적지로서 태국의 잠재력과 MICE 행사에 감동을 주는 파트너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향후 관광 재개와 더불어 정부의 BCG 경제모델에 부합하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략② | 창의적 MICE 경험 경로 개발 및 지원 인센티브 확대

TCEB은 ‘태국 MICE 커넥트(Thai MICE Connect)’ 플랫폼을 통해 태국의 대표 도시 10개를 선정하여 ‘창의적인 MICE 루트(Creative MICE Route)’를 발표하기도 했다. 해당 캠페인의 궁극적인 목표는 새로운 경험을 위한 MICE 경로의 설계를 토대로 도시별로 한 개 이상의 상징적인 행사를 개최하는 것(1 City: 1 License Event).

이에, 각 목적지가 보유한 고유의 특성과 매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을 위한 MICE 경로를 설계하였다. TCEB은 이 10개의 MICE 경로를 탐색하거나 예약하는 데 관심이 있는 기획자를 위한 비즈니스 매칭 활동을 조직하고 예산 지원을 추가할 예정이다. TCEB 회장 치루이트 이사랑쿤나 아유타야(Chiruit Isarangkun Na Ayuthaya)는 “편리한 접근성, 활동 수행 가능성, 소득 기여도, 커뮤니티 및 관리 용이성 등의 기준에 따라 MICE 명소에 관한 새로운 니즈도 창출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이번 홍보 활동으로 발견한 요소들을 모두 MICE 루트의 개발 지침으로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략③ | 국제행사 유치에 특화된 ‘원스톱 온라인 지원센터’ 구축

커버스토리 기사 콘텐츠는
별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T. 02-6952-8328E. icem@icemkorea.com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