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Vol. 47데스티네이션리서치주목하는 이야기

인센티브 투어의 위드코로나 대응 전략

코로나19가 바꾸어 놓은 인센티브 투어의 수요와 트렌드 분석
By 2021/12/241월 26th, 2022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글로벌 인센티브 투어 시장에 새로운 변화가 관측되고 있다. 2022-2023년을 대비하기 위해 최근 북미지역 인센티브 투어 업계가 분주히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팬데믹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수요가 관찰되고 있다. 미국 인센티브리서치재단(Incentive Research Foundation, 이하 IRF)은 ‘참가자 동기부여에 기여하는 목적지 선정 요인(The impact of Destination Choice on Motivation)’에 관한 보고서를 내놓으며 팬데믹을 계기로 달라진 참가자 태도와 수요 현황을 분석하였다. 이번 연구를 위해 IRF는 북미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인센티브 투어 참가자1) 40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실제 예약현황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글로벌 MICE 관련 서비스전문 기업 씨벤트(CVENT)와 크루즈 투어 전문 기업 3D크루즈와 협업하였다. 아울러 글로벌 인센티브 투어 관련 기관 SITE도 미래 업황을 전망한 분석 보고서를 내놓았다. SITE의 보고서는 89명의 기업 임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문 결과를 인센티브 투어 실행 여부를 결정하는 의사결정권자들의 의향과 수요를 담고 있다.

 

인센티브 투어 업계에 희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인센티브 부문의 더딘 회복이 예측되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주요 기업들이 포상관광을 지지함에 따라 긍정적 업황이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IRF의 조사에 의하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많은 참가자들이 단체 인센티브 프로그램이 갖는 동기부여 효과를 긍정적(설문 응답자 중 80% 이상)으로 평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개인 맞춤형 인센티브 투어에 긍정적(응답자 중 84% 이상) 평가가 이어졌다. 인센티브 투어 경험 자체를 높이 평가한 응답자도 75%에 달했다. 성별에 따른 분석에 의하면 여성(42%)보다 남성(54%)의 선호도가 더 높았으며, 가족 형태별 분석에서는 싱글보다 커플이, 무자녀 가족보다 18세 미만의 어린 자녀가 있는 참가자가 인센티브 투어를 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SITE의 보고서도 유사한 결과를 내놓았다. 조사에 응한 기업 임원 93.7%가 “인센티브 투어는 우수사원 포상에 매우 효과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1) 최근 3개년 이내에 인센티브 투어를 포상받은 경험이 있는 기업 정규직원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