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Vol.45아시아전략커버스토리

일본-국제행사 재개를 위한 목적지 홍보와 행사 개최 지침 공표

By 2021/05/0310월 6th, 2021One Comment
로그인을 해주세요.

#글로벌 주최자 대상으로 전략적 B2B 마케팅 및 로비 활동 지속
일본의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은 2020 도쿄 올림픽의 연기와 맞물려 한 층 더 민감한 기류를 보였다. 팬데믹 초기에 크루즈선을 중심으로 한 확산세에 무방비적 태도를 견지하고, 자국 방문객에 대한 미흡한 대응으로 화두에 올랐던 일본의 이미지는 메가 이벤트를 앞두고 크게 실추된 부분이 있었다. 일본정부관광공사(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이하 JNTO)는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고 자국 비즈니스 이벤트 산업의 재개를 위하여 일본을 비즈니스 목적지로 홍보 및 마케팅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는 대응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유명 인사와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논의를 지속하고, 관련 섹터의 성공적 대응사례를 공개하면서 목적지로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MICE 각 분야에서는 행사 개최를 위한 세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글로벌 주최자들이 차기 행사 개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과 교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정책 ① 인식 조사를 기반으로 목적지 홍보 활동 지속]

JNTO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을 비즈니스 목적지로 홍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즈니스 이벤트 재개의 희망을 담은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로부터 추천사를 제시하면서 일본을 MICE 목적지로 고려해야 할 근거와 정보를 담은 출간물을 배포하였다. 일본컨벤션매니지먼트협회(Japan Convention Management Association, 이하 JMCA)는 이벤트 개최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일본에서 MICE 행사를 개최할 경우 따라야 할 지침들을 작년 9월부터 전 세계 주최자들에게 공개했다.

커버스토리 기사 콘텐츠는
별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T. 02-6952-8328E. icem@icemkorea.com

 

One Comment

Leave a Reply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