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Asia·PacificExhibitions

상하이의 합작투자(Joint Venture)를 통한 MICE 인프라 확충 사례

By 2011/03/012월 2nd, 2018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2011년 1월 9일 상하이시 정부와 중국 상무부는 도시계획의 하나로써, 세계 무역의 중심센터가 될 새로운 전시 허브를 홍차오(Hongqiao)지역에 건립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1.04㎢의 부지에 전시시설, 물류시설, 생활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되어질 예정이다. 상하이엑스포그룹과중국정부는주요투자자로써, 합작투자(Joint Venture)하기로결정하였고, 이번프로젝트는 내수 뿐 아니라 해외 무역, 수입, 수출 등 상품 및 서비스 교역의 중심지로 역할을할 것이다.

상하이 시정부 샤 하일린(ShaHailin) 부 사무총장은 무역에서 전시회는 필수적이고, 전시 산업의 성장은 경제성장에 절대적으로기여할것이며, 한정된전시공간은도시잠재력을 제한한다고 말한다. 그는 몇 년 안에 상하이 전시 산업은 15~20%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하였고, 상하이 서쪽 26.3㎢를 포함하는 상하이 홍차오(Hongqiao) 상업지구를 이상적인 전시·컨벤션 도시로 만들기 위해 하루 110~140만명에 이르는 승객이 이동가능한 지하철 노선,철도역 등을 개설할 것이라고 하였다.

2010년중국은 상하이 엑스포 개최를 계기로 세계 컨벤션중심국으로부상한다는전략을마련한바있다. 상하이컨벤션센터건립과정부의적극적인지원으로중국의컨벤션산업은꾸준히성장하며상승곡선을이어가고있다. 이번프로젝트를통해중국정부의적극적인MICE산업투자의지를엿볼수있었으며, 인프라및기반시설의확충을통해상하이의도시발전및MICE산업의발전을이끌게되었다.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