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아시아전시회트렌드

중국의 국내 행사 점진적 회복

By 2020/11/126월 15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호텔 및 항공사의 긍정적인 회복 추이와 라이브⋅하이브리드 행사 재개에 따라 중국 내 MICE 시장에 대한 완만하고 점진적인 회복이 전망되고 있다. 대표 도시인 베이징과 상하이의 MICE산업 현황과 함께 업계 전문가들이 보는 산업 전망을 살펴본다.

 

베이징

베이징에서는 현재 호텔의 4분의 3 가량이 영업을 재개했으며, 2020 디자인차이나베이징(Design China Bejing 2020)을 비롯한 자국 내 MICE 행사 개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020 디자인차이나베이징은 국립농업전시관(National Agricultural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됐으며,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1만 5천명의 방문객과 100명의 참가업체를 유치했다.

또 다른 좋은 소식은, 국내선 운항 횟수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에 육박하고 있다는 것이다. 9월 초 베이징에서 개최된 2020 중국국제서비스무역박람회(2020 China International Fair for Trade in Services, 팬데믹 이후 중국에서 개최된 첫 번째 주요 국제 무역 행사)에서 발표한 중국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의 CEO 쑨제(Jane Jie Sun)에 따르면, 일부 인기 관광지는 작년 동기 대비 관광객 수를 회복하거나 넘어서기도 했다.

본래 봄에 개최되던 행사인 딸기음악축제(The Strawberry Music Festival)는 10월 5일에 진행되었고, 10월 10일부터 20일까지 베이징음악축제(Beijing Music Festival)가 열리는 등 문화 행사 역시 다시 시작되었다.

▶ 베이징음악축제(Beijing Music Festival) 오프닝 콘서트 모습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