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미팅·컨벤션트렌드

가상행사의 가격 책정은 어떻게 할까

By 2020/10/086월 14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Price, Value and Utility in Cryptocurrency Markets | by CoinJanitor | Medium

 

여행이 불가능하게 되면서 수많은 행사들이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에 주최기관들은 온라인 세상에서 참가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다. 이제 기획자들에게 남은 질문은 …  “어떻게 행사 가격을 매길 것인가?” 이다.

가격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 관련 질문들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참관객들이 온라인 행사에서도 대면 행사에서 지불했던 수준의 금액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지, 가격을 정당화하기 위해서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해야 할지, 모든 참관객들에게 동일한 가격을 적용해야 하는지 등이 있을 것이다. 또한 법적 및 세금 관련 문제가 제기될 수도 있다.

360라이브미디어의 경험 디자인 책임자 베스 서몬트(Beth Surmont)는 웹캐스트로 진행된  “가상행사의 가격 책정과 스폰서십”에서 가격 책정 전략과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재정적 요인 에 관한 질문에서 개략적으로 설명했다. 가격 책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 기획 및 가격 책정 전략, 행사의 매출세에 관한 전문가의 통찰력은 다음과 같다.

 

“무료”로 제공하지 않는다.

서몬트는 기획자들이 마케팅 언어에서 “무료”라는 단어를 삭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재정적 필요성에 의한 것이다. 조직은 온라인으로 전환된 행사에서 손실된 비용을 회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또 다른 이유는 “의미는 희생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행사는 가치를 가지고 있다. 단순히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아무것도 청구하지 않는다면 참관객의 눈에는 어느 정도 의미/가치가 사라질 것이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그렇다고 기획자가 꼭 등록비를 청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분명하게 말했다. 예를 들어 주최자가 가상행사에 100달러의 가치를 책정했을 경우, 이에 상응하는 보조금이 적용되거나 후원자 및 호스트의 지원금이 유입될 수 있다면, 참관객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수 있다. 또는 참관객이 행사 참가 비용을 지불하는 대신 후원 영상을 보거나 공급업체와 미팅을 하는 등의 행위로 교환하도록 할 수도 있다. 중요한 점은 참관객들이 참가하는데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수 있으나, 이것이 “무료”는 아니라는 점이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