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기술뉴스

씨벤트, 버추얼 이벤트 솔루션 출시

By 2020/08/266월 14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가상 행사 운영의 올인원 솔루션 씨벤트 컨벤션 허브

이벤트, 미팅 및 서비스 산업의 기술과 솔루션 제공에 선두적인 업체로 알려진 씨벤트(Cvent)가 최근 가상 회의 시장에도 공격적으로 진입하기 시작하였다. 지난 8월 6일, 올인원(All-In-One) 가상 행사 솔루션 프로그램인 ‘씨벤트 컨벤션 허브(Cvent Engagement Hub)’의 출시를 알린 것이다. 이는 맞춤형 가상 행사를 제작할 수 있도록 가상 행사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턴키 시스템으로, 이벤트 마케팅과 운영관리를 통합하는 솔루션이다. 씨벤트 측은 이벤트 기획자와 마케터는 이 솔루션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가상 행사를 운영할 수 있으며 참가자 참석과 참여율, 행사의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8월 25일과 26일에 열리는 이번 ‘씨벤트 커넥트(Cvent CONNECT)’는 ‘씨벤트 컨벤션 허브’를 이용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현재 24,000여 명 이상의 전시컨벤션 산업과 서비스 산업 관련 전문 종사자들이 등록했으며, 이 행사 기간에 ‘씨벤트 컨벤션 허브’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씨벤트 컨벤션 허브’의 주요 기능으로는 참가자 추적과 분석, 참가자의 질의응답이나 공감하기와 같은 대화형 도구, 주요 행사 정보와 서베이, 알림이나 주요 일정 홈 스크린 등이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가상 부스를 이용하여 전시업체와 별도의 미팅을 잡을 수 있다. 모바일 앱(app)을 포함한 모든 전자 기기에서 접속 가능한 것도 참가자의 편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장점으로 보인다.

씨벤트의 CMO인 패트릭 스미스(Patrick Smith)는 “3월부터 우리는 고객들의 60,000여건의 가상 행사를 관리하면서 성공적인 가상 경험에 대한 값진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 이제 행사 기획자, 마케터나 어떤 규모의 기관이든지 씨벤트 컨벤션 허브와 함께 간단하게 가상 행사를 계획할 수 있다. 전체적인 행사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부분인 동시에 기억에 남는 가상 행사 경험을 참가자에게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씨벤트 컨벤션 허브’ 출시에 자신감을 보였다.

 

▷ ‘씨벤트 컨벤션 허브‘ 이미지

 

 

행사 운영장의 보건 안전 정보 데이터베이스, ‘Source Safely’

또 다른 소식으로, 씨벤트는 ‘씨벤트 공급업체 네트워크(Cvent Supplier Network)’ 사이트 내에 ‘Source Safely’라는 소형 사이트를 오픈하였다. 이는 행사 운영장의 보건 및 안전 관련 정보에 대한 글로벌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여 안전한 미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베이스는 컨벤션뷰로, 호텔, 시설공간 등 40,000여 곳 이상에 대한 보건 안전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씨벤트의 CMO 패트릭 스미스는 “COVID-19 이후에 보건 및 안전에 대한 우려가 증가한 상황에서 기획자들은 안전 보건 요건에 부합하는 장소를 찾는 데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행사 개최지나 장소의 안전과 관련하여 알아야 할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업계의 리더로서, 우리는 고객이 팬데믹에서 회복하는데 그치지 않고 번창에 필요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서 안전한 장소를 물색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업계가 보다 신속히 정상 궤도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 ‘Source Safely’ 홈페이지

 

씨벤트는?

씨벤트는 컨벤션전시, 서비스 산업의 기술 제공 업체로 전 세계에 4,000명 이상의 임직원과 30,000명의 고객 그리고 300,000여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씨벤트의 종합 이벤트 마케팅 및 운영관리 플랫폼은 온라인 이벤트 등록, 장소 물색, 이벤트 마케팅 및 운영 관리, 현장 솔루션 등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씨벤트의 제품군은 전체 이벤트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 및 단순화하여 대면 행사와 가상 행사, 하이브리드 행사의 영향력을 극대화하는데 기여한다. 한편 씨벤트가 운영하는 소싱 플랫폼(sourcing platform)인 ‘씨벤트 공급업체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호텔이나 컨벤션 업체들은 단체 및 기업 여행 사업을 수주할 수 있으며 고객이 비즈니스를 진행하는데 더욱 직접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씨벤트는 전 세계의 고객들이 수백만 건의 미팅과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이벤트 관리 산업의 가치 사슬을 최적화하는 기업이다.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