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기술뉴스미팅·컨벤션

가상 행사와 네트워킹 문제

By 2020/08/216월 14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 안토니아 만딕(Antonia Mandic)이 회의 개최지로 예정되어 있었던 뉴질랜드를 배경으로 한 가상 데스크에서 온라인 국제학회(AAMAS)를 진행하고 있다.

 

학술회의의 전면적인 변화

▷ 기타 수탄카(Gita Sukthankar) 박사

자율개체와 다개체 시스템 국제학회(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utonomous Agents and Multi-Agent Systems, 이하 AAMAS)의 총회장을 맡고있는 센트럴 플로리아 대학(the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컴퓨터공학부 부교수인 수탄카 박사(Gita Sukthankar, Ph,D.)는 2020년 5월 9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제19회 국제회의를 기대하고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여파로 상황은 계획과 다르게 흘러갔다. 당초 계획을 전면 수정해 저자 등록비는 반으로 감면하고 참가비는 무료로 전환하였으며, 전체행사를 가상 경험 형식으로 완전히 바꾸었다.

 

AAMAS는 컴퓨터공학의 하위 분야에 속하며 인공지능에서 기계 학습, 게임이론 등의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 학술회의다. 이 연례 회의는 학계와 연구자에게 특별한 중요성을 지니며, 매년 여름 수백 명에서 1,000명에 이르는 참석자들이 전 세계에서 최근 연구를 공유하고 발전 동향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기 위해 모이고 있다.

 

올해 초, AAMAS를 준비하던 박사의 팀은 과학 분야의 컨퍼런스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 플랫폼인 언더라인(Underline)과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 원래 계획은 언더라인 온라인 플랫폼(underline.io)에서 발표를 중계하는 온디맨드 서비스를 만을 제공하는 것이었으나, 학술회의가 전면 가상으로 변경되면서 언더라인이 보다 깊이 관여하게 되었다. 수탄카 박사는 과학 분야에서는 다수의 컨퍼런스가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이러한 변화에 힘을 실었다고 덧붙였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