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시설 인프라아메리카트렌드

코로나19 전후, 더욱 바쁘게 움직이는 뉴욕 제이콥 K. 자비츠센터(Jacob K. Javits Center)

By 2020/04/056월 14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지역의, 지역에 의한, 지역을 위한 중심시설로 활약 중

 

  • 의료지원 : #메디컬스테이션
  • 행정의 중심 : #주지사의 데일리 브리핑 장소(NY Gov. Andrew Cuomo‘s daily briefing)
  • 친환경 오아시스 : #허니마켓, #Cultivated(케이터링브랜드) #Green Roof Tour
  • 지역 공헌 : 재배식물기부, #Javits Care
  • 2021년 센터 확장사업 완공 : #Javits Expansion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전시컨벤션 행사들이 취소나 연기를 결정하면서 전 세계 전시컨벤션센터도 문을 닫았다. 하지만 유럽 일부 지역과 미국에서는 지역 기반의 대형 공공시설인 전시컨벤션센터가 시국에 맞는 새로운 임무를 수행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역 내 최대 수용력을 가진 시설 중 하나로, 넓은 무주공간과 높은 천고, 적재하중 및 공기순환 등의 여건을 보유한 전시홀은 목적에 맞게 유연한 공간구성이 가능하고 전기, 하수, 무선인터넷, 화재, 보안 등의 기본 설비가 잘 구비되어 있어 지역민을 위한 활용이 유연하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그 어느 때 보다도 활발한 SNS 활동을 펼치고 있는 뉴욕 소재의 제이콥 K. 자비츠센터에 주목이 간다. 지난 3월 22일, 앤드류 쿠오모(Andrew Cuomo) 뉴욕 주지사가 주재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그는 자비츠센터 내에 4만 ft2 단위로 공간을 활용하여 250개 병상을 둔 4개 구역을 마련하고 연방정부 및 주정부 차원의 지원인력을 배치하겠다고 선언했다. 불과 몇일이 지나서는 첫 번째 단계의 공사가 완료되었고, 홀3E에 1천개 병상과 간호 인력을 위한 휴게공간, 약국시설 등을 마련하였고, 3월 30일부터 치료가 필요한 환자를 위해 오픈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빠른 시간 내에 3층에 추가 병실을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자비츠 센터는 2021년 확장시설 완공을 앞두고 여러 가지 다양한, 선진화된 모범활동을 진행해왔다. 우선 시설확장사업은 단순한 면적 증축이 아닌, 지속가능 기반의 친환경적이고 신기술 구현적인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두어 말 그대로 “많은 덕목(virtue of many)”을 두루 갖춘 지속가능 플랫폼으로서 발판을 구축하고자 한다. 이를 두고, 쿠오모 주지사는 “지역의 삶의 질 향상”, “밀집된 도시에서 건물시설의 기능 변화”를 위한 서스태이너빌리티 프로젝트(sustainability project)라고 강조하고, 알란 스틸(Alan E. Steel) 자비츠센터 CEO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공유하고, 탐색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경제적, 환경적 중심지로서 모든 방문객의 경험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코로나19 전후로 더욱 바빠진 뉴욕 제이콥 K. 자비츠센터는 그야말로 지역의, 지역에 의한, 지역을 위한 중심시설로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의 모범적 활동 5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의료지원: #메디컬스테이션

3월 22일 이후 자비츠 센터에는 코로바19 감염자가 아닌 일반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메디컬 스테이션으로 정비되었다. 쿠오모 주지사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제안하여 수락되었으며, 국가적으로 위급한 상황인만큼 병원을 찾아야 하는 일반 환자들도 국가적으로 보호해야 한다는 취지에 따라 연방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하였다. 미국 주방위군(National Guard)이 투입되어 병상시설 및 구조물을 설치하기 시작하여 일주일이 채 안되어 1,000개 병상이 준비되었고, 이후 총 2,500 여개 병상을 마련하였다. 이곳은 코로나 확진자를 위한 공간이라기 보다는 코로나 환자로 인해 병원에 갈 수 없게 된 환자들, 즉 일반 진료를 받거나 경증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을 돌보기 위한 시설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자비츠 센터 측은 밝혔다. 연방비상관리국(Feder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 FEMA)과 보건사회복지부(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 HHS), 국방부(US Department of Defense, DoD), 군당국(US Army Corps)이 협조하여 시설을 설치 및 정비하고, 운영은 국방부가 하며, 주지사는 은퇴한 의료진과 의대 학생, 심리학자 및 치료사 등에 지원협조 요청을 보냈다.

* 사진 : provided by Business office of Governor Andrew M. Cuomo 및 Javits Center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