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전략

AMC 개념 및 소개

By 2019/11/01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1.협회의성장과수익창출을돕는핵심조력자

MICE 분야에서 협회(association)는 수많은 MICE 행사를 “생산” 해내는 산업의 핵심 주체다. ICCA(International Congress and Convention Association) 기준에 따르면 협회가 주최하는 참가자수 최소 50인 이상의 국제회의만 연간 13,000건에 달하며, 행사 개최는 협회의 글로벌화 및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활동의 기본 토대가 된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와 이해관계자, 세대 와 직위를 아우르는 공동체로서 협회가 직면하는 사안과 문제는 꽤 복잡하고 광범위하다. 협회라는 플랫폼에 모인 주체의 유형 도 다양하고 협회 운영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도 각자 다르다. 이렇게 협회가 안고 있는 사안 중 일부는 공통의 솔루션이나 자원 을 활용하여 해결 및 개선이 가능하다. 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주체가 바로 AMC(Association Management Company, 이하 AMC)이다.

 

기관소개 AMC Institute
1963년 미국에 설립된 AMC Institute는 AMC에 대한 전문성과 산업 표준 제고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 전문기관이다. 회원사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교육,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모범사례를 홍보한다. AMC Institute의 총 회원수는 280만 명이며 회원관리에 주로 사용되는 총 예산은 연간 15억 달러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AMC는 회의 및 총회 개최, 멤버십 관리, 인력 관리, 시스템 구축 등 협회 운영을 위해 필요한 전문 역량을 채워주기 위한 목적 으로 탄생했다. 말 그대로 협회를 관리하는 기업인 AMC는 협회의 성장과 발전에 필요한 거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적 으로 협회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문성, 인력, 자원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협회의 가치를 높이고 협회 회원들을 위한 가치창출 기회를 증진하도록 한다. 멤버십, 마케팅, 정책 개발, 법률 및 위험 관리와 같은 전반적인 협회 운영 업무 외에도 인력공급, 사무실 및 장비 임대, 기술 서비스 제공 등 부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 한 협회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부분적으로 대행하기도 하여 협회 운영의 유연함과 재정적 안정을 위한 좋은 솔루션이 되어준다. AMC는 업무는 크게 협회의 본부 역할을 담당하는 총괄 서비스(Full Service)와 협회가 필요로 하는 부분적 업무를 지원하는 아웃소싱 서비스(Outsourced Services)로 나뉜다. AMC를 관련 전문기관인 AMC 인스티튜트(AMC Institute)*가 밝힌 AMC의 서비스를 활용하여 협회가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아래와 같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