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Vol. 39뉴스전략커버스토리

AMC의 역할 및 중요성

By 2019/11/0110월 6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미국협회임직원단체(American Society of Association Executives, 이하 ASAE)에 따르면, 글로벌 AMC들은 100년이 넘는 기 간에 걸쳐 3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대표하는 협회와 협력하여 6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성장을 지속해 왔다. AMC는 협회의 전사적 경영관리 기능과 빠른 대응, 유연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협회의 기능 강화를 지원한다. 만약 협회에 인력 이 부족하거나 웹사이트, 회원 데이터베이스, 복잡한 인센티브 프로그램, 커리어 센터 및 지속적인 교육 인증 프로그램을 유지하 는 데 필요한 자원을 감당할 수 없다면, AMC가 이러한 어려운 과제를 완수하는 데 돌파구가 될 수 있다. 아웃소싱 서비스를 이 용하면 컨퍼런스 및 무역 전시회에서부터 금융 관리, 웹 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특정 운영 영역에 대해서 전문화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1. 협회의 인력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

1886년에 최초 설립된 AMC인 펀리펀리(Fernley&Fernley)의 회장 트루디 브루너(Trudie Bruner)에 따르면 AMC는 본래 협 회 내 인력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었다고 말한다. 취업난으로 인해 협회에서도 일자리를 충원하고 직원을 유지하는 것은 늘 어려운 문제로 이어져왔다. AMC는 불확실한 고용 환경 내에서 그들만의 공유 자원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협회 운영방식이 아닌 유연하고 연계적인 방법을 토대로 협회를 관리한다. 여러 협회를 관리하는 동안 얻은 연속성과 공유 자원의 이점을 활용 할 뿐만 아니라 모든 관리 영역에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대안을 제공하고, 여러 가지 솔루션 제공 경험을 토대로 유연한 대 처가 가능하다. 특히, 협회 운영을 AMC에 맡기면 직원이 갑자기 그만두게 되어 발생하는 어려움을 방지할 수 있다. 단기 프로 젝트가 발생하거나, 직원이 갑자기 휴가를 내는 경우에도 인력을 급하게 채용할 필요가 없다. AMC는 일반적으로 협회 관리의 특정 분야에 대해 타깃화 된 경험을 가진 개인을 고용하며, 이들의 전문지식을 여러 클라이언트의 조직으로 나눌 수 있으며, 협 회는고도의기술을갖춘주제별전문가의지식과노하우를기본으로하는 혜택을받는다.따라서협회는미팅계획,금융서 비스 또는 창의적인 서비스 영역의 인력 정도만 정규직으로 확보하면 되므로 인력 채용 및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혜 택을 누릴 수 있다.

 

2. 협회 구성원과 AMC, 상호간 신뢰와 이해가 필수

AMC와 함께 일한다는 것은 이사진들이 더 많은 시간을 협회 발전을 위해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력에 관한 세부 관 리업무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AMC의 이러한 특징은 인력 문제에 직면한 협회를 위한 완벽한 해결책이자 오늘날의 경직된 노동 시장에서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또한 AMC와 협력하는 과정에서 협회 이사회의 구성원들을 의사결정에 참여시키고 운영상 변화에 대한 그들의 우려를 완화시키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트루디 브루너는 인력 문제 해결에 앞서 협회가 AMC에 대 한 신뢰를 쌓고 AMC의 직원들 또한 협회의 성공을 위해 큰 열정을 가지고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라고 밝혔다. 협회와 AMC 직원 간의 관계 구축이 신뢰 형성과 원활한 협회 운영에 기초가 될 수 있다.

기관소개 ASAE

1920년 설립된 ‘미국 협회임직원단체(American Society of Association Executives, ASAE)’는 일명 협회를 위한 협회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협회 운영 전문가와 산업 파트너 4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이외에도 전 세계 50개국의 협회들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ASAE는 협단체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교육, 자격증, 관련 지식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커버스토리 기사 콘텐츠는
별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T. 02-6952-8328E. icem@icemkorea.com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