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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네이션리서치유럽전략지속가능성

MICE산업 환경변화에 따른 유럽의 공동대응 전략

By 2019/11/016월 11th, 2021No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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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출범 배경 및 목적

유럽 컨벤션뷰로 전략연합(Strategic Alliance of the National Convention Bureaux of Europe)은 유럽지역의 데스티네이션 마케팅 조직 연합이다. 미팅과 컨벤션은 국가 및 산업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경제적 요소(economic factor)가 되었고, 그만큼 MICE산업 분야에서는 세계화, 과학기술, 그리고 사회적 변화에 따라 직면하게 될 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신뢰할 있는 정보의 수집과 실행 가능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MICE산업은 앞으로도 수많은 상황과 전제 조건에 의한 영향을 크게 받을 것이며, 특히 세계화, 자원부족, 도시화, 인구 통계적 변화, 테크놀로지, 지속가능성과 같은 세계적 메가트렌드 (megatrend)를 중심으로 미팅산업의 현재와 미래가 변화해 나갈 것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이러한 상황 하에 유럽 컨벤션뷰로 전 략연합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의 도래에 따라 업계에 미치는 영향, 세계화와 그의 역경향(countertrends) 인 지역화와 다양화과 같은 다양한 이슈들을 파악하고, 이에 대해 각 국의 컨벤션뷰로들이 건설적이고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 는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연합의 회원국으로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2.주요연혁및회원국현황

2013년 출범에 관한 논의가 진행되기 시작한 후 2014년 공식적으로 결성되면서 연합은 회원 국가들 간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으며, 세상의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연합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2014년 라 스베가스에서 개최된 IMEX AMERICA에서 최초 9개의 회원국 간 연합이 설립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2018년 기준 총 25개 회원국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2014년부터는 1년에 2회씩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 형성, 정보 공유, 공동연구 등에 힘쓰 고 있다. 2017년에는 중국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여 발표하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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