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피니언전시회지속가능성트렌드행사

IT&CM Asia 2019 – 아태지역 산업 트렌드와 지속가능성에 집중하다

By 2019/11/01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Incentive Travel & Conventions, Meeting Asia(이하 IT&CMA)는 아시아 태평양 중 심의 글로벌 MICE·기업여행 전시회로 MICE산업 관계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교육,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부터는 Corporate Travel World(CWT)와 함께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하여 더 많은 참가자들과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올해도 태국의 대표 MICE 도시인 방콕에서, 방콕전시컨벤션뷰로(TCEB)와 여 러 파트너 기관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어냈다.

 

01 IT&CM Asia 2019 행사 개요

| 비즈니스,교육,네트워킹중심의아태지역MICE전문전시회 |

 

미디어 기업인 TTG와 태국전시컨벤션뷰로(이하 TCEB)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개최된 올해 행사 역시 주요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 의 참가가 두드러졌다. 큰 규모의 전시회는 아니지만 비즈니스, 교육, 네트워크 이 세 가지 니즈를 참가자들이 다양하게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회의 경우 주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의 참가가 눈에 띄었다. 전시회에 참가한 바이어는 총 58개국, 474명으로, PSA(사전상담 예약)나 온라인 다이어리 시스템을 통해 100% 사전예약으로 상담을 진행하였다. 바이어 구성은 아시 아 태평양 지역의 바이어가 66%로 가장 많았고, 유럽 26%, 미주지역 3%, 오스트랄라시아 1%, 기타 지역이 4%였다. 컨퍼런스 세션에서는 최근 부상 중인 크루즈산업과 MICE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총 23개 세션이 진행되었으며, 59 명의 연사가 발표하였다. 더불어, 모든 참가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여 참가자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냈다.

 

02 행사 운영 하이라이트

| 참가업체소개를위한신규프로그램런칭 |

올해 행사부터 ‘브랜드 쇼케이스 프레젠테이션(Brand Showcase Presentation)’, ‘전시장 워크 어바웃(Exhibition Walkabout)’, ‘밋-더-코퍼레이트(Meet-The-Corporates)’와 같은 프로그램이 새롭게 생겨났다. 브랜드 쇼케이스 프레젠테이션은 참가업체들 이 자신의 브랜드를 소개하는 세션으로 전시장 한편에 마련된 발표장에서 실시되었다. TCEB, 푸켓관광협회, 태국 호텔협회, 치앙 마이 등 태국의 참가업체와 두바이, 인도, JTB 등 데스티네이션뿐만 아니라 MICE업체들이 직접 참관객들에게 최근의 트렌드와 각 업체만의 강점을 소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세션이었다. 각 지역의 홍보영상, 지원내용, 도시별 특징들을 발표하여 매 세션마다 만석이 되었다.

| 지속가능한MICE산업을위한노력 |

태국은 TCEB과 함께 지속 가능한 MICE산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IT&CMA 행사에서도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행사 운영 이 눈에 띄었다. 인쇄물 사용을 줄이고 어플과 태블릿PC를 통해 연결성을 높인 행사로 운영되었다. 현수막이나 플라스틱병과 같 이 흔히 볼 수 있는 일회성 물품 사용을 지양하고 전시장을 비롯한 모든 행사장에는 유리병에 담긴 물이나 유리컵을 배치하였다. 스티키 어워드(Sticky Awards) 오찬 행사에서도 어플을 통해 현장에서 투표하는 방식을 활용했다. 컨퍼런스에서도 지속 가능성 에 대한 논의가 크게 확대되었는데, 기조 강연을 포함한 모든 교육 세션에서 주제에 대해 빠지지 않고 다루었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