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피니언트렌드

IMEX 그룹 CEO, 카리나 바우어(Carina Bauer)

By 2019/08/01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 IMEX그룹과 IMEX이벤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세계최대규모의MICE비즈니스이벤트,IMEX프랑크푸르트&IMEX아메리카

영국에 본사를 둔 IMEX 그룹은 글로벌 비지니스 이벤트 시장과 인센티브 관광 부문을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무역쇼 “IMEX프랑크푸르트”와 “IMEX아메리카”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들은 전 세 계의 비즈니스 이벤트 산업을 한 곳에 집결함으로써 직접 대면을 통한 거래를 만들어내고, 최신 동향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됩니다. 각 행사에서는 160여개 국가를 대표하는 전시회 참가업체(데스티네이션, 베뉴, 호텔, DMO, 인센티브 관광 전문가 및 이벤트 기술 제공업체) 약 3,500개 사(社)가 4,000여명의 초청 바이어 및 수천 명에 달하는 일반 바이어들과 만날 수 있습니다. IMEX프랑 크푸르크는 2003년 4월에 첫 회를 개최하기 시작하여 올해로 17년차를 맞이하였고, IMEX아메리카는 2011년부터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기 시작하여 2019년 올해에는 9월 10-12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프랑 크푸르트에서 열리는 다음 IMEX 행사는 2020년 5월 12-14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 IMEX의 가장 큰 강점은?
• 단3일만에비즈니스가성사되는최고효율의이벤트

IMEX 전시회가 전시회 참가업체에게 제공하는 가장 큰 혜택은 유럽,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방문한 수천 명의 자격을 갖춘 고위급 이벤트 기획자들과 대면하여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하고, 비 즈니스를 수행하는 전 과정을 단 3일 만에 이뤄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발하 고 기존에 알았던 업체와의 관계를 개선 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이고 비용 절약적인 방법입니다. 바이어 에게 행사는 데스티네이션, 베뉴, 호텔, DMO, 인센티브 관광 전문가 및 이벤트 기술 제공업체의 공급자 를 찾고 비즈니스를 수행하기에, 그리고 미래를 위한 새로운 공급자를 찾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이 행사들은 바이어들이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하고 거래를 성사하기에

>> 매우 효율적인 공간 으로서 기능합니다.
• 최신 트렌드와 아이디어, 경험과 네트워킹을 즐기는 기회

바이어와 참가업체 모두에게 공식 행사 직전 일인 월요일부터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 세션은 MICE업계 를 비롯하여 더 광범위한 비즈니스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지속가능성, 건강 및 복지, 다양성, 비즈니스 기술, 마케팅 및 기술 관련 최신 트렌드 및 아이디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한, 디스커버리존(Discovery Zone)과 같은 특별 공간은 참가자들에게 반응형 경험과 최신 이벤트 동향 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시회 기간동안 그리고 저녁 시간대에 진행되는 수백 개의 네트워킹 이벤트는 참가업체와 참가자들이 또 다른 방식으로 만나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IMEX 행사 개최에 있어 주력하는 3대 항목이 있다면?
• 행사개선,비즈니스기회와혁신&영감창출,지속가능임무에전념

각 IMEX 쇼의 목표는 전시회 참가업체, 바이어, 업계 전문가 등 모든 참가자를 위해 이전 행사결과로부 터 개선을 도모하는 것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IMEX그룹의 각 행사는 산업 내에서 화두가 되는 이 슈에 초점을 두되, 산업의 전반적인 발전을 이끄는 데에 도움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안에 기초하여, 우리는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행사장에서의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며, 참 가자 모두에게 혁신과 영감을 전달하기 위해 집중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최대한 지속가능한 이벤 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전념합니다. 우리는 매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 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만큼 이 임무에 헌신하고자 하는 환상적인 파트너 및 공급업체들과 협력하고 있 습니다.

>> IMEX 행사 개최가 관련 산업, 그리고 지역 및 국가 경제 등에 미치는 효과는?
• 엄청난규모의경제적효과로산업발전의촉매제역할수행

2018년 컨벤션산업협의회(Event Industry Council)가 수행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회의 및 이벤 트 산업의 시장규모는 1조 달러(한화 약 1,100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우리 행사는 MICE 산업의 발전에 있어 중요한 촉매제로서 이 총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비공식 연구에 따르면, 각 IMEX 행사는 성사된 비즈니스 거래 중 20~30억 달러는 해당 지역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라스 베이거스 컨벤션 & 방문객 어소리티(Las Vegas Convention & Visitor Authority)의 최고 마케팅 책임 자인 캐시 툴(Cathy Tull)에 따르면, 2018년 IMEX아메리카 행사가 개최됨으로써 라스베이거스에 미친 경제적 효과는 1,900만 달러(한화 약 209억)로 추정됩니다.

 

>>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도래와 관련하여 MICE산업의 기능변화 및 도전과제는 무엇이라 고 생각하시나요?
• 인간의기본적욕구를충족시키는직접대면행사의영향을확대할기회

4차 산업혁명은 ‘물리적, 디지털, 생물학적 세계의 경계가 흐려지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저는 이것이 비 즈니스 이벤트 업계에 환상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직접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기반을 두 고 사람들의 직접 대면을 이끄는 산업은 MICE 뿐이며, 미래에 어떤 기술이 개발되든 간에 이러한 인간 의 기본적 욕구는 남아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인생을 확장함과 동시에 직 접대면 행사의 영향을 확대할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욱 타겟화 된 행사를 만들어 낼 수도 있고, 더 욱 생산적이고 가치있는 행사를 만들 기회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맞게 될 흥미로운 시간들이 기 대됩니다!

>> 다음 IMEX 행사에 새롭게 도입될 프로그램 또는 변화 사항은?
• 상상력 자극 프로그램, 새로운 이벤트, 지속가능성을 심화하기 위한 임무 수행

2019년 9월에 열리는 IMEX아메리카에서는 ‘IMEX 토킹포인트(Talking Point)’라는 테마의 상상력 자 극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업의 가치창출을 위한 내외부적 활동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서는 공급사슬관리가 중요합니다. 이 공급사슬의 양쪽 측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창의력을 자극하고, 연결 하고, 발휘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및 활동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입니다. 이번 IMEX아메 리카에서는 30개가 넘는 신규 부스뿐만 아니라, 또 하나의 새로운 디스커버리 존(Discovery zone)과 많 은 새로운 교육 세션, 제1회 ‘쉬민즈비즈니스(She Means Business)’ 이벤트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는 전시회 행사의 지속가능성을 더욱 심화하기 위한 임무를 수행합니다. 매립지로 보내지는 폐기물 을 줄이고, 이번 행사의 경우 최초로 전체적인 행사의 전력 공급원으로 재생 에너지를 사용할 계획이다.

>> 여성 리더로서 IMEX 운영에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그리고 향후 도전과제는?
• 다양성&포용성에중점,개인화수용및대응

저는 모든 리더가 비즈니스 이벤트 기간 동안, 더 중요하게는 이 비즈니스 전체에서, ‘다양성(diversity)’ 과 ‘포용성(inclusion)’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IMEX 전시회 참가활동의 일환으로, 모든 참가자들에게 동의를 요청하는 행동강령(code of conduct)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행 사 현장에서 성비를 유지(balance of genders)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으며, 건강, 특이식성 또는 장애 인 편의시설 등과 관련된 다양한 요구 사항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어떤 리더든 지 직원,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의 요구를 최대한 파악하여 반영할 수 이어야 하며, 모든 이들을 한 명의 고유한 개인으로서 대해야 한다는 사실을 항상 인식해야 합니다. 저는 이러한 것들이 앞으로도 직 면하게 될 도전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일관된 기준으로 행사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경험을 충분히 개 인화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