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데스티네이션오피니언전략행사

ASAE 아시아 · 태평양 협회리더십포럼

By 2019/02/15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태지역 협회시장 진출을 위한
ASAE의 전략 플랫폼,
아시아·태평양 협회리더십포럼

Association Leadership Forum, Asia Pacific

1920년 설립된 미국협회임직원단체(American Society of Association Executives, 이하 ASAE)는 일명 ‘협회를 위한 협회’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협회 운영 전문가와 산업 파트너 4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외에도 전 세계 50개 국가의 협회들이 회원사로 활동하 는 ASAE는 협단체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교육 자격증 관련 지식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매년 미국 안팎에서 ‘Association Leadership Forum’, ‘Associations @ Work’,’ Great Ideas Conference’,’ Technology Conference Expo’ 등 다양한 분야를 어우르는 ASAE 대표 행사를 개최해 전 세계 협단체 관계자들을 집결하고, 업계의 이슈를 발굴하고 공유하며 지원방 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2018년 10월에는 싱가포르에서 제4회 아시아태평양 협회리 더십포럼(Association Leadership Forum, Asia Pacific)이 개최되었다. 아태지역 협회시장의 잠재 기회를 포착한 ASAE의 전략적 활동과 세계 협회 전문가들을 바이어로 모시려는 아태지역 도시들의 적극적 홍보활동이 펼쳐졌다 글로벌 MICE 인사이트는 이 행사를 통해 ASAE가 초점 을 두고 있는 전략적 이슈와 접근방법을 살펴보고, ASAE 글로벌 개발 최고책임자인 그레타 코 틀러와의 인터뷰를 통한 협회시장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소개하고자 한다.

 

1.아태지역 협회시장 진출을 위한 ASAE의 전략적 플랫폼, 협회리더십포럼(Association Leadership Forum, ALF)

2015년부터 아시아태평양 지역 중심의 행사를 개최해 온 ASAE
‘아시아태평양 협회리더십포럼(Association Leadership Forum, Asia Pacific, 이하 ALF)’은 협회운영 전문가들을 위한 포럼 으로 협회가 우리 사회에서 수행하는 역할을 되짚어보고 조직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발견하고자 하는 자리다. 2015년 홍콩에서의 첫 회 행사를 시작으로 2018년 싱가포르에서 네 번째 행사가 열렸고, 2017년도에는 한국에서 개최되기도 했다. ASAE는 미국 기반의 ASAE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가장 잘 받아들일 수 있는 지역을 발굴하고자 시장조사를 거쳐 아시아·태평양 협회시장의 잠재력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0월, 2박 3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되었던 ALF 2018에는 미국과 중동을 포함한 16개국, 약 150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헬스케어, STEM, 금융, 교육, NGO 등 다양한 분야의 협 회에 몸담고 있는 임원급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아시아·태평양 테스티네이션 도시들과 유력 협회 바이어 간 만남의 장

ALF 2018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뿐 아니라 미주, 유럽 지역의 협회 전문가들도 참가하여 협회시장의 네트워크와 파트너 십을 강화하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이번 ALF에는 프로젝트관리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국제코치연합 (International Coach Federation, ICF) 등 더 많은 세계 협회시장의 주요 인사와 바이어들이 참석했고 한국, 일본, 태국, 싱가 포르를 비롯해 호주, 두바이, 뉴질랜드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여러 국가들이 관심을 보였다 .이들 국가의 관광전담기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ALF를 후원하고, 데스티네이션을 홍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2박 3일 행사기간 동안 세션장 입구 로비 에는 작은 스탠드들이 마련되었고 15여개 기관들이 데스티네이션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