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리서치아시아오피니언전략행사

IT&CM China 2017 – 제11회 중국 대표 MICE 전시회-교육/네트워킹 행사

By 2018/01/176월 10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2007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IT&CM China가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의 상하이국제소싱컨벤션센터(Shanghai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 of International Sourcing)와 상하이 메리어트호텔 파크뷰(Shanghai Marriott Hotel Parkview)에서 열렸다. 매년 봄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이 전시회에 참가하기 위해 전 세계와 중국 전 지역의 유력 바이어, MICE 전시 참가업체, 참관객 및 미디어가 한 데 모인다. IT&CM China는 오랜 기간 참가자들에 투자 대비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며 어느새 “믿고 참가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1. IT&CM China 2017 개요

IT&CM China는 IT&CM 전시회 시리즈 중 하나로, 매년 태국에서 개최되는 IT&CMA(Asia), 인도의 IT&CM India의 중국판 전시회다. 그렇지만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국내(domestic) 시장을 가리지 않고 중국 전역을 비롯한 전 세계 MICE 시장을 아우르는 국제 MICE 산업 전시회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비즈니스, 교육, 네트워킹’이라는 세 축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MICE 전시, 세미나 세션, 공식 네트워킹 행사 및 투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IT&CM China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아시아 대표 MICE 산업 미디어그룹 TTG Asia Media의 자회사 TTG Events가 씨아이티에스(CITS), 엠피인터내셔널(MP International)과 함께 주최하고 운영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약 6,000㎡의 규모로 개최되었는데, 400명의 공식 초청자를 포함하여 총 48개국에서 3,000여 명이 참가하였다. 전 세계에서 288개 업체와 단체가 부스로 참가하였고, 바이어는 작년 대비 20% 증가한 540명이 참가하였는다. 특히, 중국 바이어 비율이 70%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참가업체와 기관에게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IT&CM China는 또한 사전 비즈니스 매칭률 100%를 목표로 3일 간 총 14,000건의 미팅이 진행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참가업체의 77%가 전시회 종료 후 사업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예상하였고, 전시회 기간 동안에만 총 2억 3백만 달러의 계약 가치가 창출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2. 행사 프로그램

비즈니스 프로그램

1) 공식 프레스 컨퍼런스

주최 측은 공식 행사의 포문을 열기 전 미디어를 초청하여 공식 프레스 컨퍼런스를 진행하였는데, IT&CM China의 공동 주최사인 TTG 아시아 미디어의 상무이사 대런 엥(Darren Ng), CITS 본사 부사장인 쩡 리주안(Zheng Lijuan), MP International 전무이사 제이슨 엥(Jason Ng)이 참석하여 이번 행사의 목표와 주요 내용 및 프로그램, 현재까지의 성과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향후 상하이가 아닌 다른 도시에서 IT&CM China를 개최할 생각이 있냐는 한 기자의 질문에 MP International의 제이슨 엥 전무이사는 “그럴 계획이 없다”면서, “일 년 동안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행사가 일본 전역에서 개최되는 행사보다 많고, 중국 내 개최 국제행사의 40%가 상하이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상위 500대 기업 중 2~300개 기업이 상하이에 지점을 두는 등 글로벌 도시로서의 위상이 매우 높아, 상하이가 국제 MICE 산업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한 최적의 도시라고 전했다.

 

2) 바이어셀러 사전 예약 미팅

IT&CM China 주최 측은 수 년 동안 바이어와 참가업체간 효과적인 상담 진행을 위해 노력한 끝에, 행사가 시작되기 전 참가자들이 최대 100%의 비즈니스 미팅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참가자들은 “사전예약시스템(Pre-Scheduled Appointment System)”과 “온라인 일기장(Online Diary)” 시스템을 활용하여 행사 참가 전에 온라인상에서 참가자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행사 기간 동안 만나고 싶은 바이어와 셀러에 대한 조건을 입력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이에 맞춰 적절한 바이어-셀러들을 맺어준다. 이렇게 사전 매칭 된 인원들은 행사 기간 동안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계약과 관련한 미팅을 가질 수 있다. 이러한 사전 매칭 시스템은 이제 대부분의 MICE 전시회에서 채택되고 있는 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3) 데스티네이션 프레젠테이션 및 미디어 브리핑

IT&CM China 기간 동안 총 6번의 데스티네이션 프레젠테이션과 13개의 미디어 브리핑이 열렸다. 특히 데스티네이션 홍보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이 전년보다 두 배 많이 개최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 홍보 발표에 참가한 도시는 상하이, 스코틀랜드, 말레이시아, 태국, 항저우, 청두였다.

상하이 데스티네이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베키 리우는 상하이의 매력으로 접근성, 안전성, 외국어 친화성, 다양한 숙박시설, 정부 지원, 10개의 전시장과 2개의 컨벤션 센터를 꼽으면서, 상하이에서 행사를 개최하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상하이 시정부 차원의 지원에 대해서도 소개하였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