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Vol. 29리서치전략커버스토리

2017년 글로벌 MICE 산업 전망과 5대 이슈 분석

By 2017/02/0910월 6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메리칸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는 매년 12월 회의·이벤트 산업의 전망 및 동향을 분석하는 보고서를 발간한다. 2012 년 최초로 발간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AMEX 「글로벌 회의·이벤트 산업 전망」 분석보고서는 업계 전문가 및 종사자 대상 예측조사(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통해 차기년도 회의산업의 개최규모, 호텔요금, 항공요금 등을 전망하고, 주요 트렌드 및 이슈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AMEX는 응답자들의 응답 내용을 그들이 속한 지역별로 크게 네 그룹(북미, 유럽, 중남미, 아시아·태평양)으로 나누어 전 세계 MICE 산업의 동향뿐 아니라 유의미한 지역적 특성과 차이에도 주목하였다. 본지에서 AMEX가 공개한 2017년 글로벌 MICE 산업 5대 이슈를 소개하고자 한다.

1. 2017년 글로벌 MICE산업 전망

1) 회의 개최규모 전망

회의 유형별 개최 건수

북미와 유럽의 응답자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2017년도 회의 개최건수가 작년과 같은 수준을 유지하거나 감소할 것이라는 보수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특히 북미의 응답자들은 제품 출시, 컨퍼런스, 트레이드쇼, 인센티브, 그리고 특별 이벤트와 같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큰 회의들의 개최건수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유럽의 응답자들도 내부 팀 미팅과 제품 출시관련 미팅을 제외한 나머지 회의들은 모두 개최건수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중남미 역시 대부분의 회의 개최가 감소할 것으로 예측되었으나, 영업/마케팅과 트레이닝 관련 회의 개최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중남미의 한 관계자는 높아지는 호텔 요금과 항공료가 회의 개최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정체될 것으로 예상되는 북미, 유럽, 중남미와 달리 아시아·태평양은 2017년 회의 개최전망은 매우 밝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지역의 응답자들은 트레이닝, 시니어 리더십 미팅, 인센티브 미팅, 그리고 자문단 회의는 작년과 같은 수준을 유지하거나 다소 감소하겠지만, 영업/마케팅 미팅, 제품 출시 미팅, 컨퍼런스/트레이드쇼는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커버스토리 기사 콘텐츠는
별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T. 02-6952-8328E. icem@icemkorea.com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