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기술리서치미팅·컨벤션오피니언트렌드

이벤트 테크 전문기업이 주시한 미팅테크 트렌드

By 2019/11/01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이벤트 테크 전문기업이 주시하는 미팅텍 트렌드

생각하는 것 만큼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혁명이 비즈니스 세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음은 분 명하다. 플랫폼, 프로세싱, 데이터 저장 방식 및 용량 외에 고객 서비스의 자동화와 의사결정에 이르기까지 기업이 진보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현실이 되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글로벌 경제규모만 13조 달러 에 이를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추정한다. 이같은 낙관적 전망을 토대로 MICE 분야에서도 테크놀로지 부문에 대한 관심과 활동이 증가해왔다.

물론 미팅 테크놀로지가 아직까지 고객의 흥미나 경험적 활동을 위한 일련의 과정 외에, 문제해결이나 전체적인 고객의 여정을 최적화하는 것까지 연결시키지는 못한다. 이러한 변화는 좀처럼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도입과 통합, 시범적 운 영과 제도적 장치 등의 준비가 필요하다. 하지만 테크놀로지의 활용 범위가 넓어지고 이벤트에도 다양한 테크놀로지가 접목될 수 있음을 이해한 회의 기획자들은 부분적으로나마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참가자의 질적 경험을 향상하고, 보다 지속가능하며, 몰입할 수 있는 행사를 제작하고자 노력한다. 이번 호에서는 이벤트 기술 전문기업의 담당자 3인이 주시하고 있는 상용 기술과 아시아 지역 주요 미팅텍(Meeting tech) 업체들의 기술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1.이벤트 테크놀로지 전문기업 담당자 인터뷰

2. 이벤트 브라이트, 조시 맥니콜 | 씨벤트 아시아, 윌 카타리아 | 잭몰트 월드와이드, 바비 램

3. 엑티브 비주얼| 앙코르이벤트테크놀로지 | 이벤시스 | 씽크빗이벤트

 

 

1. 조시 맥니콜 Josh Mcnicol 이벤트브라이트(EVENTBRITE), APAC 총괄 매니저(APAC General manager)

이벤트 브라이트는 세계 최대의 이벤트 중개 플랫폼 기업으로, 미국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오른 메가톤급 스타트업 기업이다. 저녁 번개모임부터 세계 최대 축제에 이르기까지 매년 300만건 이상의 행사를 중개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이를 구현할 수 있 는 차별적 기술 관련 특허 총 33건을 보유하고 있다. 특허는 소셜 이벤트 추천 기능을 기반으로 사기성/스팸성 이벤트 감지 기능, 실시간으로 참석자에 대한 리포팅 기능 및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앱(Attendeeapps) | 이벤트앱은참가자가항상이벤트에연결되어있도록함으로써스스로자신의 경험을 능동적으로 만드는 과정을 도와줍니다. 참가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질문을 할 수있고, 언제나 다른 참가자들과 연결될 수 있으며, 이벤트에 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회의 기획자 또한 이러한 데이터를 손쉽게 확보하고, 행사 종료 이후에도 오랫동안 참가자와의 관계를 발전시킬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우선 접근(Mobile-first approach) | 2018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수행된 거래 건수가 가장 많은 것 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무선전자상거래(m-commerce)는 2019년에서 2021년, 2년간 두 자릿수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 니다. 쇼핑, SNS 등 모바일 기기로 수행하는 활동이 그 어느 때보다 많아진 이 시대의 소비자들은 빠르고 안전하며 원활한 구매 경험을 원하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벤트 티켁 구입 및 발권의 전 과정을 최적화하는 기업이 이 시대의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의를 얻을 것입니다.

자동새로고침바코드(Auto-refreshbarcodes) | 자동새로고침바코드는위조티켓문제를해결하는데큰도약을구현할흥미로 운 혁신기술입니다. 바코드가 몇 초마다 새로고침 되므로 티켓 복제의 위험을 제거할 수 있고, 티켓을 전송하는 데 안전하고 검 증가능한 방법으로 활용 될 수 있습니다.

 

2. 윌 카타리아 Will Kataria 영업이사(Director of sales), 씨벤트 아시아(CVENT Asia)

씨벤트는 미팅, 이벤트, 호텔관광 분야의 기술 관리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는 미국 버지니아주 소재 기업이 다. 행사 기획자들에게 등록시스템, 초청장 발송, 온라인서베이, 공급업체 네트워크 소개 등 웹기반의 툴과 기술 프로그램, 네 트워크 관련 컨설팅을 제공하며, 최근에는 베뉴 및 체험 관련 플랫폼 사업체, 모바일 이벤트 테크놀로지 사업체 등을 인수하 여 사업라인을 다각화 하고 있다.

혼합 현실(Mixed reality) |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이 결합되면 참가자가 좀 더 개인화된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혼합 현실 경험을 만듭니다. 가령, 회의 참가자는 핸드폰 카메라를 통해 베뉴의 3D 지도를 활용하여 다음 세션 장소를 찾아 갈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사 매칭을 통해 네트워킹 기회를 향상하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안면인식및피드백(Facialrecognitionandfeedback) | 안면인식은이미이벤트에서참가자를보다빠르고안전하게등록하는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2020년, 도쿄는 안면인식 기술을 도입한 최초의 올림픽을 개최할 것입니다. 안면인식 피드백 기술은 동일한 안면인식 기술을 다른 방식으로 활용한 사례입니다. 이는 이벤트 주최자가 참가자의 감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 는 기술로, 참가자가 지루함, 혼란스러움, 행복함 등을 느끼는 경우 이러한 감정을 모니터링하다가 신속하게 개입하여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