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오피니언유럽전략

IBTM World 주최사 Reed Travel Exhibitions 특집인터뷰

By 2018/01/236월 10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IBTM World 주최사 Reed Travel Exhibitions

IBTM World 2017 방문을 통해 MICE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많은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 중 전시회를 주최한 리드 트래블 익스히비션의 포트폴리오 디렉터(Portfolio Director) 캐리 프린스(Kerry Prince)와 IBTM World 전시회의 성장 및 운영전략, MICE산업 트렌드 전망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케리 프린스는 2016년 “12월 국제 전시 업계를 선도하는 리드 트래블 익스히비션(Reed Travel Exhibitions)의 대표전시인 IBTM의 포트폴리오 디렉터(Portfolio Director)로 부임했다. 그녀는 리치몬드에 위치한 런던 사무소에 근무하고 있으며,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IBTM World를 비롯해 IBTM China, IBTM Americas, IBTM Africa, IBTM Arabia 및 AIME(Asia-Pacific Incentives and Meetings Expo)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케리는 20년 이상의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그녀의 팀과 함께 MICE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행사를 개최한다. 또 그녀는 IBTM을 통해 참가자들이 궁극적으로 좋은 비즈니스 기회를 잡을수 있도록 최고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을 감독하고 있는데, 일례로 최근 도입된 최신식의 호스트 바이어 프로그램(hosted buyer programme)이 있다.

케리는 고객이 그녀의 모든 활동의 중심이 된다고 말하면서 스스로를 굉장히 ‘데이터 중심적’인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그녀는 “제 책상 위에는 수많은 설문 조사 결과를 정리한 스프레드 시트가 쌓여 있습니다. 고객과 소통하고 그들을 이해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의 행사들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케리는 뉴질랜드 AIC 컨퍼런스의 프로듀서로 시작하여 호주,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등 세계 각 국을 누비며 활동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포트폴리오 디렉터로 부임하기 전 그녀는 One2One 써밋의 부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인터뷰 내용 전문

01. IBTM Events는 아라비아, 아프리카, 중국, 미국 그리고 호주까지 전 세계적으로 개최되는 MICE산업 이벤트라고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마이스인사이트 독자들을 위해 IBTM Events, 그리고 가장 최근에 개최된 IBTM World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IBTM은 미팅, 인센티브, 컨퍼런스 및 이벤트(MICE) 업계의 교류와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이벤트 포트폴리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IBTM은 개최 지역별 시장 상황에 맞추어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바르셀로나에서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이번 IBTM World는 세계 MICE산업을 이끌어가는 우리의 대표 전시회입니다. 이 전시회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교육을 주제로 지역사회와 국제 공급자, 바이어들에게 그들의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매년 약 15,000명의 MICE산업 종사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고 있으며, 2017년에는 무려 74,000개의 비즈니스 미팅을 성사시키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02. IBTM World는 1988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시작해 2000년부터 현재까지 리드 트래블 익스히비션에서 주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시회의 장수 비결과 그동안의 변화가 궁금합니다.

우리는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참가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보장합니다. 각 IBTM 지역 팀들은 모두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년 동안 바르셀로나의 파트너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오면서 시장 선두 주자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성장과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첨단을 추구하며, 항상 비즈니스의 혁신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부합하는 사례로는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과 스타트업 파빌리온(Start-up Pavilion)이 있는데, 먼저 이노베이션 존에서는 MICE산업이 직면한 도전들에 대한 솔루션, 어플리케이션 및 테크놀로지를 제공하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새로이 선보인 스타트업 파빌리온에서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공급자들과 만나 새로운 테크놀로지와 경험적 솔루션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IBTM World가 MICE산업을 활성화 시키는 글로벌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그 위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03.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IBTM World을 위해 참가업체를 위한 바이어 초청 프로그램 개선, 전시회 네트워킹과 컨퍼런스 전문성 강화 등과 같은 노력이 있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IBTM World 2017의 두드러지는 성과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행사 시작 12개월 전부터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많은 시간을 데이터를 소싱하고 분석하는데 투자했습니다. 그 결과 변화된 것의 예로는 ‘Hosted buyer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바이어를 사전 선택을 가능하게 만들어주어 비즈니스가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에 따라, 이프로그램은 전시 참가업체가 그들의 니즈에 맞는 바이어를 타겟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높
은 부가가치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올해 행사는 이 프로그램의 긍정적인 효과를 직접 경험할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행사 시작 전 우리는 이미 74,000건이 넘는 비즈니스 미팅을 성사시키는 기록을 남겼는데, 이는 2016년 수치와 비교해 23% 상승한 것입니다. 이런 비즈니스 미팅에 대한 참가자 피드백이 매우 긍정적일 뿐 아니라, ‘노쇼’ 비율도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두 명의 세계적인 연설자를 초청하여 기조연설을 진행했는데, 두 번의 세션 모두 만석을 기록하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IBTM World는 모든 참가자가 행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올해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는 IBTM World의 30주년을 축하하는 80년대 테마 파티, 해변 나이트클럽 오피움에서 열린 MPI의 랑데부 파티 등이 있었습니다. 또, 행사가 끝난 후 행사장 안에서는 라이브 음악과 문화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04. IBTM World는 매년 바이어와 참가업체 성과가 두드러지는 전시회로 주목받았습니다. 바이어를 초청해 효율적인 비즈니스 매칭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었던 운영전략은 무엇입니까?

당사는 주문 제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시업체와 바이어를 상대로 최상의 투자 수익(ROI)을 보장합니다. 전시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니즈에 발맞추어 바이어들로 하여금 전시회 기간 동안 매일 10개의 사전 약속된 미팅을 소화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식 오찬 일정을 준비해 노쇼 비율을 줄이는데도 힘쓰고 있습니다. 그 결과, 참가자들은 행사에서 자신의 비즈니스 니즈에 가장 잘 맞는 업계 전문가와 성공적인 미팅을 성사키켰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05. IBTM World는 유럽을 포합하여 아시아, 인도, 북아메리카, 라틴아메리카, 중동, 북아프리카, 아프리카, 러시아, 중앙아메리카, 호주와 같이 전 세계 국가에서 참가하는 글로벌 MICE산업 전시회입니다. 세계 각국에서에서 참가업체를 유치할 수 있었던 전략이 무엇인가요.

IBTM 포트폴리오의 초점은 ‘연결(connection)’이며, 우리는 전 세계 수천 명의 업계 엘리트전문가, 바이어, 조직들을 한 자리에 모으고 있습니다. 이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파트너들과의 관계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이해하고자 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또, IBTM World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각 국의 참가업체를 위한 프로그램인 ‘Hosted buyer programme’의 강점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06. IBTM World 2017에서 참관객을 위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앞으로 MICE산업에 어떤 기술이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는지 궁금합니다.

IBTM World는 수백 명의 업체가 참가하고, 유명한 연사의 연설을 들을 수 있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우리는 참석자들이 행사 참가 시간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항상 모색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으며, 우리 역시 최신 기술과 혁신을 통해 이를 지원하기 위한 최선의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2017년 행사에서는 IBTM World 앱의 기능을 강화했으며, 새로운 길 찾기 앱인 ‘IBTM World Compass’를 시험 보급하여 참관객들의 편의를 향상시켰
습니다.

 

 

07. IBTM World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MICE산업 전시회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리드 트래블 익스히비션에서 준비하시는 미래 계획이 있으신가요?

우리는 항상 미래를 내다보고 있으며 업계의 첨단을 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올해의 성공에 힘입어 전 세계 MICE산업 전문가가 주목하는 기조연설 연사를 소개하는 등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혁신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미 IBTM World 2018을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