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트렌드

대면회의의 가치 (The Value of Face-to-Face Meetings)

By 2018/01/23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람들이 토론을 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기 위해 면대 면으로 만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로 스카이프, 구글, 페이스타임 등의 새롭고 쉬운 통신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화상 회의 (video meetings) 및 원격 회의(teleconference)가 상용화 되었다. 이런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얼굴을 맞대고 만나는 대면회의(Face-to-Face Meetings)의 가치는 종종 간과 되곤 한다. 하지만 Meetings Mean Business(MMB)는 새로운 설문 조사를 통해 대면회의가 현대 사회에서 아직까지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대해 “이 설문 조사는 대면회의가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외형 성장과 수익 창출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기 위한 것으로, 그 결과 대면회의가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고 MMB의 공동 의장 리차드 하퍼(Richard Harper)는 말했다.

사업가(businesspeople)들은 설문 조사를 통해 대면회의가 거래의 성사, 팀 구성 및 개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업의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전한다. 또, 경영진(executives)은 대면회의를 통해 네트워킹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문가를 양성하며, 회사의 수익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이는 대면회의가 기업과 직원 모두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설문 조사의 주목할 만한 결과는 아래와 같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