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시아전략전시회행사

ITB China 2017 – 베를린(World), 싱가포르(Asia)에 이어 올해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처음 런칭한 관광컨벤션 전문전시회

By 2018/01/226월 11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ITB China – Messe Berlin의 세 번째 컨벤션 산업전시회(trade show)

ITB China 2017이 지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는 51년 전에 처음 런칭하여 전 세계 여행 산업의 가장 성공적인 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는 ITB Berlin을 모태로 2008년도에 ITB Asia가 처음 개최된 이 후, 아시아 지역에서 런칭하는 두 번째 전시회이다. ITB Berlin과 ITB Asia 모두 세계적인 컨벤션 산업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다. ITB China는 아시아 전체 여행·관광 시장에 주목하고 있는 ITB Asia와는 달리, 중국 시장을 구체적인 목표로 하는 전시회로 중국 시장이 여행·관광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17년 중국 해외 관광객 수가 1억 명 이상이 될 것이라는 예측을 고려하면, 이런 중국 시장에의 관심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림 2] ITB China의 전시회 콘셉트

70여 국으로부터 온 600개의 업체와 10,000명이 넘는 바이어들과의 만남 성사

높았던 관심만큼 ITB China의 참가 등록은 행사 시작 세 달 전에 일찌감치 마감되었다. 70여개의 국가에서 온 600개의 참가업체와 600개의 중국 바이어 업체가 사전에 등록을 마쳤다. 참가업체 부문별 비중을 살펴보면, 레져가 34%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기업(Corporate) 31%, MICE 업체 28%, 여행 테크놀로지 업체가 7% 순이었다. 이들 중 1/3이상의 업체가 아시아와 중국 전역에서 왔고, 40%는 유럽, 10%는 중동, 그 외에 미주에서 온 업체들로 구성되었다.

이들 업체는 중국 전역에서 온 180개 이상의 바이어 업체들과 미팅을 진행했는데, 이 중에는 Ctrip, Caissa, Utour, Alitrip 등과 같은 중국 대기업들도 포함되었다. 한편, 컨퍼런스 참석률 역시 높았는데, 약 2,700명의 참관객이 70개의 강의, 토론, 기조연설에 참석하였다. 이 중에서 기조연설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