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기술리서치트렌드

2017 MICE 행사 10대 트렌드 분석 – ④ 소셜미디어/디지털마케팅 10대 트렌드

By 2018/01/226월 10th, 2021No Comments
로그인을 해주세요.

 

소셜미디어/디지털마케팅 10대 트렌드

 

1 / 관심을 끌고자 한다면, 먼저 경청하라
대부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페이지를 먼저 방문하지는 않는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냅챗20) 사용자들은 시간을 때우거나 재미있는 거리를 찾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이용한다. 이러한 이유로 소셜미디어는 제품을 직접 판매하기 위한 최상의 장소라고 말하기엔 이르다. 당신의 제품을 소셜미디어에서 홍보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장기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마케팅 담당자는 소셜미디어에서 흥미를 유발하는 마케팅 메시지가 목표 고객에게 어떻게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구매를 유발하도록 하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할 필요가 있다.

사용자 행동을 모방하라
홍보 담당자 대부분은 자신의 고객이 소셜미디어에서 어떻게 소통하는지 큰 관심을 두지 않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먼저 기획하는 편이다. 카카오톡, 스냅챗, 위챗21)과 같은 채팅 프로그램은 당신에게 불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처럼 대다수의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 행동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기업 성공으로 가는 첫걸음이다.

콘테스트
온라인 콘테스트는 사용자의 소극적인 행동을 적극적으로 변화시키는 수단 중 하나이다. 소셜미디어에서 ‘좋아요’를 클릭하거나 댓글을 다는 것을 통하여 콘테스트를 구성할 수 있는데, 심지어 기획하고 운영하기 쉽고 편리하기까지하다. 대신, 당신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행사 참가자를 늘리거나 스폰서 로고와 기업명을 노출하는 것과 같이 분명한 목적과 함께 콘테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당신의 개성을 활용하라
행사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당신의 팀이 얼마나 재미있게 협업하는지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다. 예를 들어 할로윈 혹은 만우절과 같은 대중적인 이벤트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

20) 스냅챗(Snapchat): 스마트 폰을 위한 사진, 동영상 공유에 특화된 모바일 메신저이다. 2011년 출시하였고 주로 유럽과 미국인 사용자가 대부분이며 아시아에선 상용화되지 않았다.
21) 위챗(Wechat):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메신저이다. 2011년에 출시했으며 월 활성 사용자 수는 5억 명 이상이다.

지금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복사할 수 없습니다.